
BSC는 펍지주식회사의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2019년 배틀그라운드 리그 활동 프로팀과 정규 클럽 대회 상위 3개 아마추어팀을 포함한 32개 팀이 참가하는 프로-암 e스포츠 대회다.
16일과 17일은 32개 팀이 2개 그룹으로 나뉘어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조별 1위~4위 팀이 19일에 진행되는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각 조의 5위~12위는 18일 진행되는 최종 진출전에 출전하고, 그 중 상위 1위~8위 팀까지 총 16개 팀이 파이널 스테이지를 펼친다.
1월 8일 공개된 그룹 편성에서 그룹A에는 OGN 엔투스, 그리핀, 디토네이터, 쿼드로 등의 2019 PKL 프로팀과 PKC의 아수라 워크 미카엘 등이 포함됐으며 인기 BJ 김성태가 전 프로게이머들과 팀을 짠 킴 파이러트도 이름을 올렸다. 그룹 B에는 T1, 아프리카 프릭스, VSG, 오피지지 스포츠 등 프로팀과 '벤츠' 김태효, '석' 최원석, '기켄' 김태광, '태민' 강태민 등 프로 출신 BJ들이 뭉친 구터스가 배정됐다.
BSC 현장 관람을 위한 티켓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10일 오후 4시부터 만 1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만 15세 미만이라면 보호자 동행 하에 입장이 가능하다.
BSC에서는 현장 관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회가 열리는 서울 에스플렉스센터 페이스북 게이밍 아레나 입구에서는 펍지주식회사에서 제공하는 굿즈를 나눠주고, 오피지지 스포츠에서는 응원 온 관객들에게 핫팩 및 간단한 다과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BSC의 모든 경기는 16일 오후 4시부터 TV채널과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스포츠 채널, 티빙 등에서 생중계 한다.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