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페이커' 이상혁이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4강 경기 후 담원 기아 김정균 감독에 개인적으로 전한 말이 뒤늦게 알려졌다. 중국 LPL 호스트이자 2021 롤드컵 인터뷰어로 활동한 '웬디' 시야안(夏安)은 지난 4일 자신의 중국 SNS를 통해 이상혁과 김정균 감독이 경기장 출구에서 함께 찍힌 사진에 대한 뒷이야기를 풀었다. 당시 T1은 담원 기아와의 4강 1경기서 풀세트 접전 끝에 2대3으로 패하며 탈락했다.이상혁과 김정균 감독은 2013년부터 2019년까지 SKT T1(현 T1)에서 함께 생활했다. 그 과정 속에서 LCK 우승 8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2회, 롤드컵 3회 우승 등을 거두면서 모든 대회 최다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2021-11-08
에드워드 게이밍(EDG)이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서 우승을 차지했다. EDG의 롤드컵 우승에 팀 후원사이자 중국 가전제품 제조업체인 TCL이 먼저 움직였다. 지난 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롤드컵 결승전 담원 기아와 EDG의 경기서 EDG가 3대2로 승리하며 창단 9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TCL은 8일 공식 발표를 통해 롤드컵서 우승을 차지한 EDG에 300만 위안(한화 약 5억 5천만 원)의 보너스를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선수 개개인에게 TCL의 최신 98인치 대형 스크린을 포함한 AI 기기 세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TCL 98인치 대형 스크린은 현지가 500만 원으로 알려져 있
T1이 리그오브레전드 팀 코치를 모집한다. T1은 8일 SNS을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팀 코치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8일부터 시작해 채용 시에 마감되며 대리행위, 인성 문제, 핵 사용 등으로 문제가 된 사실, 한국어 소통에 문제, 해외 방문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숙소 생활도 가능해야 한다. 반드시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해야 하며 위 지원 자격에 해당하지 않는 것이 확인될 경우 최종 합격 이후에도 취소될 수 있으며 계약 해지의 사유가 된다고 했다. 이번 코치 영입 건은 1차 서류 전형, 2차 실무 면접 및 테스트, 3차 최종 면접으로 이뤄진다.
담원 기아와 에드워드 게이밍(EDG) 간의 한중전 결승이 역대 최고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지난 7일 중계 플랫폼별 시청자 수를 집계하는 e스포츠 차트에 따르면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드컵) 결승전 담원 기아와 EDG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401만 8,728명이다. 이는 지난해까지 대회 최고 기록이었던 2019 롤드컵 4강 T1과 유럽 G2 e스포츠가 기록한 398만 5,787명을 넘는 수치다.이번 2021 롤드컵 결승전에 많은 시청자가 나온 이유로 풀세트 경기를 뽑을 수 있다. 이번 결승전을 앞두고 전 세계 e스포츠 전문가들은 대부분 담원 기아의 3대0 완승을 예상했지만 결과적으로 EDG가 3대2로 승리하며 창단 첫 우승을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부터 승부 예측을 모두 성공한 만점자는 나오지 않았다. 지난 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2021 롤드컵 결승전 담원 기아와 에드워드 게이밍(EDG)의 맞대결이 펼쳐졌다. 풀세트 접전 끝에 세계 챔피언 타이틀은 EDG가 가져갔다.그룹 스테이지부터 많은 이변이 속출했다. A조에서는 우승 후보로 평가됐던 중국 FPX가 꼴등으로 8강 진출에 실패했고 C조에서는 1위 결정전이, D조에서는 대회 최초로 4자 재경기가 펼쳐졌다. 특히 각각 세 개의 시드를 받은 북미와 유럽 대표는 8강에 한 팀만 진출했고 4강에는 단 한 팀도 올라가지 못했다.약
"드디어 트로피를 갖는다는 생각뿐이다."10번의 도전 끝에 ASL서 우승을 차지한 변현제가 덤덤한 모습을 보였다. 변현제는 7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서 전 CJ 엔투스 출신인 유영진을 4대3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변현제가 ASL서 우승을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17년 ASL 시즌3서 처음으로 본선 무대를 밟은 변현제는 꾸준하게 대회서 모습을 드러냈다. 시즌7과 시즌11서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김성현과 임홍규에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세 번의 도전 끝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것. 변현제는 경기 후 인터뷰서 "많이 도전했는데 이제서야 우승해 너무 기쁘다. 차기 시즌
2021-11-07
변현제가 생애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변현제는 7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에 출전, 테란 유영진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4대3 풀세트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변현제가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하고 ASL 트로피에 키스 세리머니를 했다.변현제는 7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에 출전, 테란 유영진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4대3 풀세트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변현제가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하고 밝게 웃었다.변현제는 7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에 출전, 테란 유영진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4대3 풀세트 접전 끝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변현제가 생애 첫 우승 트로피을 들어올렸다.변현제는 7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에 출전, 테란 유영진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4대3 풀세트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프로토스 변현제(왼쪽)와 테란 유영진이 7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 맞대결을 펼친다.변현제와 유영진이 악수를 나누고 각자의 경기석으로 향했다.
프로토스 변현제(왼쪽)와 테란 유영진이 7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 맞대결을 펼친다.변현제와 유영진의 우승 각오 인터뷰를 들은 박상현 캐스터(가운데)가 큰 목소리로 ASL 시즌12 결승전의 시작을 알렸다.
프로토스 변현제(왼쪽)와 테란 유영진이 7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 맞대결을 펼친다.변현제와 유영진이 ASL 시즌12 결승전 무대에 나란히 섰다.
담원 기아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수가 결승전 패자 기자회견을 유쾌한 자리로 만들었다.담원 기아는 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서 에드워드 게이밍(EDG)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2대3으로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경기 후 매체 공동 인터뷰에 나선 허수는 결승전서 어떤 점이 부족했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우선 EDG가 잘 준비해 왔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 쪽에서는 '칸' 김동하가 못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허수가 패배의 원인을 김동하로 뽑은 것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솔로 랭크 문화로 봤을 때는 '남탓'을 하는 것처
테란 유영진이 7일 오후 6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프로토스 변현제와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 맞대결을 펼친다.처음으로 ASL 결승 무대를 밝은 유영진이 첫 우승에 도전한다.
프로토스 변현제와 테란 유영진이 7일 오후 6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 맞대결을 펼친다.2019년 9월 ASL 시즌10 이후 2년 만에 관중이 입장해 선수들의 경기를 기다리고 있다.
테란 유영진이 7일 오후 6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프로토스 변현제와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2 결승전 맞대결을 펼친다.ASL 첫 우승에 도전하는 유영진이 말없이 개인 연습을 마치고 화면을 빤히 보고 있다.
LCK 역대 킬 TOP 10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출시 임박! 당신의 클래스는 무엇?
1
성승헌-정노철-고수진, MBC LCK 결승 중계진 합류
2
DK 김대호 코치, "오늘 경기력이면 T1 이기는 거 불가능...시간 남았다"
3
[LPL 돋보기] '재키러브', 스플릿3 MVP...'더샤이'-'카나비' 퍼스트 팀
4
디플러스 기아, 막차로 LCK 플레이오프 진출
5
디플러스 기아, T1과 LCK PO 1R 맞대결
6
FC 최강 가리는 'FC 프로 챔피언스 컵 2025' 개막...젠시티-DK 첫 대결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