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디플러스 기아 '데프트' 김혁규가 손을 풀고 있다.
2023-01-18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디알엑스 '베릴' 조건희가 손을 풀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디알엑스 '크로코' 김동범이 손을 풀고 있다.
디알엑스의 정글러 '크로코' 김동범이 2023 스프링 시즌 첫 킬의 주인공이 됐다.김동범이 1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진행 중인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전에서 시즌 첫 킬을 기록했다. 김동범은 마오카이를 플레이하며 경기 초반 '캐니언' 김건부의 엘리스에게 밀려나며 손해를 봤다. 하지만 공격적으로 라인전을 풀어가던 '쇼메이커' 허수의 라이즈를 날카롭게 노렸고, 갱킹을 성공시키며 시즌 첫 킬을 기록했다. 현재, 디알엑스와 디플러스 기아의 개막 첫 경기는 진행 중이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디알엑스 김목경 감독이 선수들의 세팅을 바라보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디알엑스 '라스칼' 김광희가 손을 풀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디알엑스 '캐니언' 김건부가 손을 풀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디플러스 기아 '캐니언' 김건부가 손을 풀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디플러스 기아에 입단한 '칸나' 김창동이 손을 풀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디알엑스에 합류한 '페이트' 유수혁이 손을 풀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크로코' 김동범이 세팅을 하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데프트' 김혁규.
라이엇 게임즈가 LCK 사무국에서 승인하지 않은 대회에 출전한 '클로저' 이주현, '버돌' 노태윤의 소속팀 리브 샌드박스에게 벌금 300만 원을 부과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18일 공식 홈페이지에 '2023 e스포츠 제재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를 올렸다. 라이엇은 "LCK 사무국은 리브 샌드박스 게임단에서 LCK 규정 내 '제 3자 대회 및 경기 참가 금지' 조항을 위반한 것을 확인했다"며 제재에 대한 개요를 설명했다. 이어서 "세부 내용을 검토한 결과, 리브 샌드박스 게임단에게 벌금 300만 원의 징계 처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LCK 사무국은 지난 1월 1일 리브 샌드박스 소속 '클로저' 이주현과 '버돌' 노태윤이 리그 사무국의 사전 승인을 받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이 열린다. 경기를 앞두고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다.
디플러스 기아의 '데프트' 김혁규와 '덕담' 서대길이 개막전부터 친정팀을 상대한다. 디플러스 기아와 디알엑스가 1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진행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개막전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린 두 팀의 원거리 딜러 김혁규와 서대길은 친정팀과 경기를 치르게 됐다. 디플러스 기아는 김혁규를 포함해 '칸나' 김창동, '캐니언' 김건부, '쇼메이커' 허수, '켈린' 김형규를 선발 출전시킨다. 이에 맞서는 디알엑스는 서대길과 함께 '라스칼' 김광희, '크로코' 김동범, '페이트' 유수혁, '베릴' 조건희를 먼저 내보낸다.
브리온이 2023 LCK 스프링 개막을 앞두고 악재를 맞았다. 브리온은 18일 최우범 감독, 이승후 코치, '랩터' 전어진, '에포트' 이상호, 챌린저스 팀 '아이보리' 정예찬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LCK 소속 4명은 코로나19 재확진이다. 브리온에 따르면 확진된 선수 및 코칭스태프는 집 또는 숙소에서 격리 중이다. LCK 대회 규정에 맞춰 각자 격리 장소에서 19일 농심 레드포스, 21일 광동 프릭스, CL 대회를 모두 차질 없이 참가할 예정이다. 브리온은 "현재 팀은 추가 감염이 없도록 팀 연습실, 숙소, 차량, 자가 키트 검사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개막을 앞두고 팬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LPL서 대형 신인이 등장했다. 등장 세리머니로 팬들을 열광시켰고 실력으로는 로얄 네버 기브 업(RNG)을 꺾는 데 일조했다. 주인공은 인빅터스 게이밍(IG) 탑 라이너 'YSKM' 차우슈탁.IG는 17일 오후 중국 상하이 홍차오 특설무대서 벌어진 2023 LPL 스프링 1주 차서 RNG를 2대0으로 제압했다. 올 레전드(AL)와의 경기서 승리했던 IG는 RNG까지 잡아내며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이날 등장 세리머니부터 주목받은 선수는 'YSKM' 차우슈탁. 자켓을 어깨로 걸친 뒤 손으로 등에 있는 자신의 아이디를 표시하는 세리머니를 펼친 차우슈탁은 1세트서 잭스로 6킬 노데스 9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상대 '브리스' 천천을 압도했다.홍콩 국적인 그는 지난 202
원더페스티벌 2025 코리아 성황리 개최
'페이커' 세팅
1
'구마유시' 이민형, "T1 원래 강한 팀...2위도 가능할 것"
2
한화생명-T1, LCK 레전드 그룹 2위 경쟁 시작
3
'기인' 김기인, "농심 상대 24연승? 저희는 강팀이기에"
4
LCK 해설진 주목한 5주차 경기 '브리온 vs BNK'
5
한화생명, kt에 2대1 역전승...시즌 19승째
6
한화생명 최인규 감독, "실수 수정해서 돌아올 것"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