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새롭게 중계진에 합류한 '꼬꼬갓' 고수진 해설이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01-12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디플러스 기아 '쇼메이커' 허수가 입장했다.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새롭게 중계진에 합류한 '포니' 임주완이 포즈를 취했다.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새롭게 중계진에 합류한 '캡틴잭' 강형우가 포즈를 취했다.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새롭게 중계진에 합류한 '후니' 허승훈이 포즈를 취했다.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새롭게 중계진에 합류한 '노페' 정노철이 포즈를 취했다.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새롭게 합류한 배혜지, 함예진 아나운서와 윤수빈 아나운서가 포즈를 취했다.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새롭게 합류한 함예진 아나운서가 소감을 말했다.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새롭게 합류한 배혜지 아나운서가 "팬으로보면 LCK에 합류해서 기쁘다"고 말했다.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진행을 맡은 윤수빈 아나운서가 포즈를 취했다.
LCK 이정훈 사무총장이 시즌 개막을 앞두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정훈 사무총장은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미디어데이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올 한해는 어느 때보다 바쁘고 의미 있는 해가 될 것 같다"고 말을 시작했다. 이어 "LCK가 일정과 플레이오프 포맷 변경 등의 변화와 함께 개막하고, 항저우 아시안게임, 한국에서 5년 만에 열리는 롤드컵 등 많은 분들에게 e스포츠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LCK가 수세대에서 즐기는 리그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며 "그렇기에 다양한 정책들을 도입해왔고, 고민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여기서 그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새롭게 합류한 함예진(왼쪽), 배혜지 아나운서가 포즈를 취했다.
LPL이 중국 스포츠 브랜드 리닝(李宁)과 손 잡았다. LPL을 주관하는 TJ 스포츠는 11일 중국 상하이 홍차오 특설무대서 벌어진 시즌 킥오프 행사 전 리닝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4년이라고 한다. 이로써 LPL은 리닝으로부터 17개 게임단 유니폼, 의류, 가방, 모자 등을 제공받게 됐다. LPL은 지난 2019년 나이키와 처음으로 4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나이키는 지난해까지 LPL 17개 게임단 유니폼, 의류,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참가하는 팀의 특별 유니폼을 제작해 제공했다.중국 올림픽 체조 선수 출신이자 영웅으로 칭송받는 리닝(李宁)이 만든 스포츠 브랜드인 '리닝'은 중국 내 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재팬리그(LJL) 스프링이 28일 개막한다. 스프링 시즌부터 LJL은 단판제서 벗어나 3전 2선승제로 경기를 치른다.라이엇 게임즈 재팬은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2023 LJL 스프링이 28일에 개막한다고 밝혔다. 개막 주는 28일과 29일에 진행되며 매주 금, 토, 일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시즌서 달라진 점 중 하나는 경기 방식이다. LJL은 지난 시즌까지 단판 3라운드 제도로 진행했는데 스프링부터 3전 2선승제,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변경했다. 3전 2선승제 도입은 팀의 전술 강화 및 젊은 선수들의 출전 기회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이야기.경기 방식이 3전 2선승제로 바뀌면서 매일 4개 팀이 출전해 경기를 치른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LCK 챌린저스 리그가 오는 16일 개막을 앞두고 주요 변경점을 12일 발표했다.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는 LCK 미래를 이끌 LCK팀 2군이 참가하는 정규 리그로, 올해부터 LCK와 동일하게 3전 2선승제, 총 2라운드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 또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채택되어 승자조/패자조 경기를 한번 더 거친 뒤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올해부터 LCK CL도 e스포츠 팬들과 직접 만난다. 매주 월, 화에는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유관중으로 진행되며 생방송 시청 및 현장 관람 모두 가능하다. 생방송 경기는 월요일 총 세 경기, 화요일 두 경기가 진행되는데, 월요일 첫번째 경기가
로얄 네버 기브 업(RNG)이 팀의 간판인 '밍' 시썬밍이 빠진 2023시즌 로스터를 발표했다. RNG는 11일 SNS을 통해 LPL 스프링에 활약할 7인 로스터를 공개했다. 원거리 딜러 '갈라' 천웨이와 재계약을 체결한 RNG는 웨이보 게이밍으로 이적한 '샤오후' 리위안하오 자리에 '엔젤' 린위훙을 데리고 왔다. 탑 라이너 '브리스' 천천, 정글러 '웨이' 옌양웨이가 건재한 가운데 RNG는 에드워드 게이밍(EDG)으로 복귀한 '켄주' 주카이가 빠진 사령탑에는 썬더 토크 게이밍(TT)서 활동한 '하트' 이관형을 영입했다. 2군 팀인 로얄 클럽에서 서포터 '지유' 웨이첸제를 콜업했다. 그리고 미드 라이너 '탕위안' 린위훙과 서포터 '버니' 류원캉을 잔류시켰다.
2023-01-11
지난해 한화생명e스포츠 소속으로 활약했던 '처니' 조승모가 한국 선수 LJL 진출 러시에 동참한다. 악시즈는 10일 공식 SNS를 통해 2023년 로스터를 발표했다. 조승모는 이번 로스터에 이름을 올리며 새로운 시즌에는 일본 LJL 무대에서 활동하게 됐다. 또한, 조승모와 함께 정글러 '호글렛' 김광협이 약 1년 만에 팀에 복귀하면서, 액시즈는 두 명의 한국 선수를 보유하게 됐다. 조승모는 지난 2020년 처음 한화생명 아카데미에 입단했고 이듬해 챌린저스 팀으로 승격해 본격적인 프로게이머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LCK CL에서 뛰어난 라인전 기량을 앞세워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활약했고, 2021 LCK CL 스프링에서는 팀의 준우승을 이끌기도 했
2월 4일 뉴스 브리핑
2월 3일 뉴스 브리핑
1
크래프톤, 펍지 e스포츠실 대규모 조직 개편 단행
2
마지막에 결정됐다… 바론 그룹, LCK컵 그룹 대결 승리
3
'로하이' 윤성웅, 철권 월드 투어 파이널서 우승
4
'스카웃' 이예찬, "점점 나아지는 모습 보여줄 것"
5
'코치 보이스 없다' LCK컵 플레이인, 6일 시작...PO 3장 놓고 격돌
6
'타르코프'와 '덕코프' 컬래버 발표...원작-패러디 게임 컬래버에 '깜짝'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