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디플러스 기아 '에이밍' 김하람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2023-12-13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OK 저축은행 브리온 '모건' 박루한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광동 프리스 '커즈' 문우찬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T1 '페이커' 이상혁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kt 롤스터 강동훈 감독이 올해의 코치 상을 수상했다.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T1 '페이커' 이상혁.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한화생명 '바이퍼' 박도현.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한화생명e스포츠.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진행을 맡은 윤수빈 아나운서와 성승헌 캐스터.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젠지 선수들.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T1 '꼬마' 김정균 감독.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kt에 합류한 '데프트' 김혁규가 포즈를 취했다.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디플러스 기아 '에이밍' 김하람.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13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LCK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OK저축은행 브리온 '모건' 박루한.광명(경기)=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케리아' 류민석이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T1은 13일 공식 SNS를 통해 신속항원검사 결과 '케리아' 류민석이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스프링 시즌에 이어 알려진 것으로는 두 번째다.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이어 한국에서 열린 롤드컵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최고의 한 해를 완성한 류민석은 이후 재계약을 체결하고 T1 선수단과 함께 출국, 독일에서 이벤트 매치를 소화하면서 바쁜 일정을 보내왔다. 금일 광명에서 열리는 LCK 어워즈에서도 서포터 포지션 올해의 선수 후보에 들며 수상이 유력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직접 수상하기는 어려운 상황이 됐다. 한편 T1은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
올 시즌 디알엑스에서 뛴 '크로코' 김동범이 애니원즈 레전드(AL)로 이적하면서 커리어 첫 LPL 무대에 도전한다.AL은 12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김동범 영입 소식을 전했다. 올해 스프링 스플릿 3승 13패로 17팀 중 16위, 서머 스플릿 4승 12패로 17팀 중 16위로 부진한 시즌을 보낸 AL은 내년 시즌을 앞두고 김동범을 영입하면서 로스터에 변화를 줬다. 이에 더해 '카엘' 김진홍을 영입했고, '조커' 조재읍을 감독으로 선임하면서 세 명의 한국인을 보유하게 됐다.김동범은 지난 2019년 하이프레시 블레이드 소속으로 챌린저스 코리아 무대를 누비며 본격적인 프로게이머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2021년부터 리브 샌드박스에 합류하면서 잠재력을
'엄티' 엄성현은 지난해 팀 리퀴드로 갈 수 있었으나 팀 정책 변화로 인해 합류를 하지 못했다. 이후 LCK 분석 데스크와 원소속팀 OK 저축은행 브리온 사이를 고민하던 그는 원소속팀과의 1년 동행을 선택했다. 엄성현은 당시 상황에 대해 처음에는 화가 많이 났다고 했다. 오랜 시간 동안 테스트를 보던 상황서 팀의 선택을 받지 못했고, 갑자기 백수가 됐기 때문이다. 그래도 팀으로서는 합리적인 판단이라서 이해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1년이 지난 뒤 엄성현은 다시 팀 리퀴드 선택을 받았고 LCK를 떠나 북미행을 결정지었다. 그는 "연락이 올 거 같았다. 상황도 잘 맞았고 팀 입장서는 어느 정도 테스트를 해서 저에 대한 실력을 알고 있었
10년 만의 펜타킬 '페이커' 축하인사
수련? 맞습니다
1
'0승 10패' DN 프릭스, '표식'-'불독' 콜업
2
'개막 10연패' DNF, 코치진 변화...'큐브' 김창성 코치 콜업
3
'표식' 홍창현, "LCKCL 인터뷰 당시 상황 납득 안됐다"
4
'무릎' 배재민, EVO 재팬서 우승...EWC 출전권 획득
5
10년 만의 펜타킬 '페이커' 이상혁, "어버이날, 부모님께 효도한 느낌"
6
'11연패 탈출' DNF 정민성, "콜과 오더 조절...팀 게임 모습 나와"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