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뜨거운 여름보다 더 뜨거웠던 롤챔스 서머의 포스트시즌이 시작됐다.
2018-08-12
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스포티비 게임즈 롤챔스 김수현 아나운서가 와일드카드전에 나서는 두 팀 감독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스포티비 게임즈 롤챔스 김수현 아나운서가 와일드카드전에 나서는 두 팀 감독과 인터뷰 했다. 김수현 아나운서가 밝게 웃었다.
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최우범 젠지 감독(왼쪽)과 최연성 아프리카 감독이 김수현 아나운서와 롤챔스 와일드카드전 인터뷰를 했다.
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아시안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한민국 대표 톱 라이너 '기인' 김기인이 젠지 톱 라이너 '큐베' 이성진과 와일드카드전 맞대결을 펼친다.
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젠지 미드 라이너 '플라이' 송용준이 차분하게 롤챔스 와일드카드전을 준비했다.
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아프리카 미드 라이너 '쿠로' 이서행이 진지한 표정으로 모니터를 보고 있다.
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크레이머' 하종훈이 롤챔스 서머 와일드카드전 아프리카 선발 원거리 딜러로 출전했다.
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아프리카 톱 라이너 '기인' 김기인(왼쪽)이 정글러 '스프릿' 이다윤의 연습을 보며 밝게 웃었다.
12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와일드카드전이 열렸다.롤챔스 서머 선두 경쟁을 펼치던 4위 젠지 e스포츠와 5위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했다.아프리카 톱 라이너 '기인' 김기인이 롤챔스 서머 와일드카드전 출전을 위해 개인 장비를 설치했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젠지 e스포츠와의 와일드 카드전 1세트에 원거리 딜러로 '크레이머' 하종훈(사진)을 기용했다. 아프리카는 12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8 서머 와일드 카드전 젠지 e스포츠와의 1세트에서 원거리 딜러로 '크레이머' 하종훈을, 정글러로는 '스피릿' 이다윤을 내세웠다. 하종훈은 서머에 11세트에 출전, 5승6패를 기록했지만 정규 시즌 마지막 경기였던 진에어 그린윙스와의 경기에서 스웨인과 바루스로 맹활약하면서 팀이 환화생명 e스포츠와의 경쟁에서 앞서면서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는데 일조했다.
젠지 e스포츠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서머 와일드 카드전은 원거리 딜러의 형식을 유지하느냐, 파괴하느냐의 싸움으로 요약할 수 있다. 젠지는 시즌 내내 '룰러' 박재혁에게 전통적인 원거리 딜러 챔피언을 쥐어주면서 4위를 차지했고 아프리카는 '에이밍' 김하람과 '크레이머' 하종훈을 두루 기용하면서도 비원딜이라는 흐름을 이끌어갔다. 젠지와 아프리카가 서머 스플릿에서 두 번 맞붙은 기록만 봐도 서머 내내 보여준 두 팀의 흐름을 알 수 있다. 7월1일 열린 1라운드 대결에서는 아프리카가 2대0으로 완승을 거뒀다. 1세트에서 아프리카는 이전의 패턴을 깨면서 자야를 기용했고 서포터로는 블리츠 크랭크를 가져오면서 효과를 극대화했다. 젠
세계를 제패한 선수 혹은 팀이 자국에서는 한 번도 우승한 적이 없다? 스포츠의 세계에서는 자주 일어나지 않는 일이다. 세계 무대에 나서기 위해서는 자국 리그를 석권해야만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종목이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글로벌 e스포츠 리그를 진행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도 대부분의 세계 챔피언들은 자국 리그를 우승한 적이 있지만 2014년 삼성 갤럭시 화이트와 2017년 삼성 갤럭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당해 년도 시즌에서 우승하지 못했다. 그나마 삼성 화이트는 2013년 MVP 화이트(오존) 시절에 롤챔스를 제패했다는 기록이나마 있지만 삼성 갤럭시는 2017년은 물론, 롤드컵 준우승을 차지했던
아프리카 프릭스는 여섯 시즌 연속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포스트 시즌에 올라올 정도로 안정감을 보이고 있다. 두 번의 풀리그를 치른 뒤 상위팀들이 포스트 시즌에서 대결하는 방식으로 전환된 2015년 이후 아프리카는 SK텔레콤 T1의 7시즌 연속 PS 진출에 이어 두 번째로 긴 연속 PS 진출 기록을 세웠다. 하지만 아프리카의 포스트 시즌은 엄청나게 짧았다. 정규 시즌에서 상위 입상을 한 것이 지난 2018 스프링 2위밖에 없기 때무에 매 시즌 와일드카드전을 치렀고 네 번의 와일드 카드전에서 한 번도 이기지 못하면서 모두 패하면서 포스트 시즌을 조기 종영했다. 아프리카의 첫 포스트 시즌 진출은 2016년 스프링이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서머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5개 팀이 리그 우승컵과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2018 티켓을 걸고 한판 승부를 벌인다. 오는 12일 진행되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젠지 e스포츠의 와일드카드 전부터 kt 롤스터가 기다리고 있는 결승전까지, 눈을 뗄 수 없는 '빅 매치'가 연이어 진행된다.롤챔스 2018 서머 포스트시즌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롤드컵 2018 직행 티켓을 손에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서머 우승 팀은 곧장 롤드컵 진출을 확정 지으며, 스프링과 서머의 챔피언십 포인트를 합산해 가장 점수가 높은 팀 또한 진출 티켓을 획득한다. 당연하게도 서머 포스트시즌 순위가 높을수록 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시즌1 16강 D조 승자전▶송병구 0-1 이경민1세트 송병구(프, 6시) < 로드킬 > 승 이경민(프, 3시)'호랑이' 이경민이 '총사령관' 송병구를 상대로 다크 템플러로 역습에 성공하면서 1대0으로 앞서 나갔다. 이경민은 10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12층 문화관에서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KSL) 2018 시즌1 16강 D조 승자전 1세트에서 송병구의 3게이트웨이 드라군 러시를 상대로 다크 템플러 난입을 성공시키면서 승리했다.송병구가 먼저 정찰을 성공하면서 3개의 게이트 웨이를 건설하자 이경민은 시타델 오브 아둔과 템플러 아카이브를 바로 올리면서 다크 템플
2018-08-10
e스포츠 머천다이징 전문 업체 이니시(대표 양영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8 서머의 슈퍼 루키 그리핀의 공식 유니폼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고 10일 발표했다.해당 유니폼은 신축성 있는 운동복 재질에 그리핀의 로고가 양면에 새겨져 있다. 또한 해당 사이트 옵션을 통하여 선호하는 선수의 소환사 이름 마킹이 가능하며 두 가지 색상 모두 구입 가능하다.이니시 호진솔 매니저는 "그리핀을 향한 LCK 팬 여러분들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온라인으로 그리핀의 팬들을 만나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게임단과의 협업을 통해 순차적으로 그리핀의 MD 상품군들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그리핀의 유니폼은 10일부터 구입 가능하
2월 9일 뉴스 브리핑
최고의 스타트
1
[LCK컵] DK-DRX 농심-DNS, 플레이-인 2R 맞대결
2
[LCK컵] DK, DRX와 PO 맞대결...BFX는 DNS 선택
3
[LCK컵] '작년은 잊어라' DNS, 농심 2대1 꺾고 PO 합류
4
[LCK컵] '씨맥' 김대호 감독, "'쇼메이커' 본인이 다른 선수 컨트롤 하는 거 느껴져"
5
'예상 빗나간 LCK컵 플레이인' DK·DNS·DRX, PO 합류
6
[LCK컵] '쇼메이커 활약' 디플 기아, DRX 꺾고 PO 진출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