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젠지e스포츠 3대2 T1
1세트 젠지e스포츠 승 vs 패 T1
2세트 젠지e스포츠 패 vs 승 T1
3세트 젠지e스포츠 패 vs 승 T1
4세트 젠지e스포츠 승 vs 패 T1
젠지e스포츠가 T1을 꺾고 LCK 플레이오프 패자 결승으로 향했다.
젠지는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벌어진 LCK 플레이오프 패자 3라운드서 풀 세트 접전 끝에 T1에 3대2로 승리했다. 승리한 젠지는 27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벌어질 예정인 패자 결승서 kt 롤스터와 최종 결승 진출을 놓고 맞붙을 예정이다.
패한 T1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4시드가 확정되면서 플레이-인서 LPL 4시드 팀과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을 놓고 대결하게 됐다.
젠지가 기선을 제압했다. 젠지는 1세트 16분 전령 전투서 '도란' 최현준의 암베사에 트리플 킬을 허용하는 등 4명이 죽는 손해를 입었다. 바텀서는 '페이커' 이상혁의 오리아나에 2킬을 허용했고 아타칸까지 내줬다.
하지만 젠지는 T1의 4번째 드래곤을 저지한 뒤 32분 바텀 전투서 '캐니언' 김건부의 바이가 2킬을 기록하는 등 에이스를 띄웠다. 이어진 바텀 정글에서 벌어진 싸움서도 승리한 젠지가 35분 T1의 본진으로 밀고 들어가 본진 넥서스를 파괴하며 1대0으로 앞서 나갔다.
2, 3세트를 내준 젠지는 4세트서는 블리츠크랭크를 선택한 '듀로' 주민규의 활약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전령 싸움서 대승을 거둔 젠지는 13분 탑에서 벌어진 한 타 싸움서도 4킬을 기록했다. 20분 탑에 형성된 아타칸을 두고 벌어진 전투서도 상대를 압도한 젠지가 28분 만에 T1의 본진 건물을 밀어내며 경기를 5세트로 끌고 갔다.
16분 탑에서 '기인' 김기인의 오른 궁극기를 앞세워 '페이커' 이상혁의 요네를 잡은 젠지는 바텀 정글 전투서 '쵸비' 정지훈이 상대 2명을 잡았다. 탑에서 형성된 아타칸을 먹은 뒤 전투서도 이득을 챙긴 젠지는 오브젝트서도 우위를 점했다.
26분 전령을 두고 벌어진 전투서 3명이 죽은 젠지는 대지 드래곤 전투서 승리했다. 30분 미드 전투서도 '쵸비' 정지훈이 활약하며 승리한 젠지가 T1의 본진으로 들어가 넥서스를 파괴하며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