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직 디즈니플러스 에서 단독 생중계되는 2025 LoL 케스파컵은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주최하는 국가대표 선발 자격요건 대회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10개 팀과 베트남·일본 올스타 팀, LCS 소속 클라우드9과 팀 리퀴드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예선 및 본선이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결선은 11일부터 14일까지 상암 숲 콜로세움에서 열린다. 모든 경기는 디즈니 플러스 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일본, 홍콩, 호주 및 뉴질랜드(ANZ), 동남아시아(SEA) 등 아태지역 11곳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중계된다. 각 경기 종료 후에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약 일주일간 다시보기 콘텐츠가 제공되며, 이후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SVOD)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디즈니 플러스는 다양한 즐길 거리로 e스포츠 팬덤 사로잡기에도 나선다. 먼저 중계 화면 내에서는 디즈니 캐릭터 소품 등을 활용한 특별 연출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디즈니 플러스코리아 SNS에서는 팀별 그리팅 영상 등 사전 콘텐츠부터 대회 하이라이트, 인터뷰 등 추가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협회와 함께 시청 인증, 기대평 작성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열고 디즈니+ 구독권과 오프라인 경기 티켓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최연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로컬 콘텐츠 총괄은 “한국e스포츠협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선수들의 생동감 넘치는 경기 현장을 국내는 물론 아태지역 곳곳의 시청자들에게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e스포츠 생중계는 단순한 시청을 넘어, 이용자들에게 ‘함께하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한 기회로 앞으로도 디즈니 플러스는 팬덤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라인업 강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디즈니 플러스는 2021년 국내 론칭 이후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7·8월 개최된 FC바르셀로나 방한 경기를 비롯해, 새 교황을 선출하는 콘클라베와 바티칸 성 베드로 성당에서 열린 레오 14세 교황의 취임식을 디즈니+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하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 밖에도 ‘엘튼 존 라이브 페어웰 프롬 다저 스타디움(2022)’, ‘미국 대선 후보자 토론(2024)’, ‘미국 대선 개표 방송(2024)’,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2기 취임식(2025)’, 빌리 아이리시, 레이디 가가, 스티비 원더 등 유명 가수가 총출동한 ‘로스앤젤레스 산불 피해 돕기 자선 콘서트(FireAid LA Benefit Concert, 2025)’, ‘제97회 아카데미 시상식(2025)’ 등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로 국내 시청자들이 전 세계의 흥미로운 행사를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한편, '2025 LoL 케스파컵’ 생중계는 12세 이상 관람가로 디즈니 플러스에서 사용자가 사전에 설정한 프로필별 콘텐츠 등급에 따라 시청 가능하다. 디즈니 플러스는 프로필별 콘텐츠 등급, 주니어 모드 설정 등 서비스 내 다양한 자녀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디즈니 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