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동은 27일(이하 한국시각)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벌어진 드림핵 스톡홀름 그룹 스테이지3 D조에서 뉴로소프트 'Welmu' 베사 호비넨과 액시옴 김동원을 각각 2대0으로 제압하고 조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이로써 이제동은 16강전에서 A조 2위로 올라온 김도우와의 대결이 확정됐다.
요이 플래시 울브즈 이동녕과 김도우를 꺾고 A조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어윤수는 김동원과의 대결이 확정됐다. H조 1위 마이인새니티 정지훈은 에일리언 인베이전 조지현과 8강 진출을 놓고 경기를 치른다.
CJ 엔투스 김준호는 스타테일 이승현, 데드 픽셀즈 방태수는 옛 동료인 마이인새니티 이예훈과 경기를 펼친다. 유럽 최고의 테란으로 평가받는 리퀴드 'Bunny' 패트릭 브릭스는 삼성 갤럭시 칸 강민수와의 대결이 확정됐다.
반면 이동녕과 TCM게이밍 강현우, 최병현, 에일리언 인베이전 조명환, 고석현, 플래닛키 김학수, 리퀴드 송현덕은 16강 진출이 좌절됐다. 리퀴드 'Snute' 얀스 아스가르드도 H조에서 강민수를 꺾고 승자전에 진출했지만 정지훈에게 패했고 최종전에서는 강민수에게 다시 무릎을 꿇으면서 글로벌 파이널 진출이 사실상 좌절됐다.
한편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올 시즌 마지막 티어 대회인 드림핵 스톡홀름은 28일 16강부터 남은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데일리e스포츠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드림핵 스톡홀름 16강 대진
정지훈-조지현
어윤수-김동원
문성원-그레고리 코민츠(아이디 MaNa)
김준호-이승현
방태수-이예훈
이제동-김도우
패트릭 브릭스(아이디 Bunny)-강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