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스프링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한 팀들의 로스터가 대폭 변화됐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문’ 서형권 코치가 합류했으며 탑 '크롱' 신범석과 '일리마' 마태석, 정글 '시트러스' 변지웅, 미드 '불독' 이태영, 바텀 '불' 송선규 등 총 5명이 신규 등록됐다.
프레딧 브리온은 진에어 그린윙스 출신의 탑 포지션인 '타나' 이상욱이 합류하여 팀을 이끌어갈 예정이며, 한화생명e스포츠는 정글의 '윌러' 김정현이 합류했다. DRX, 젠지 e스포츠, kt 롤스터, 리브 샌드박스, T1은 이번 시즌 로스터의 변동 없이 출전한다.
1라운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일차 경기는 7일 오후 5시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kt 롤스터 와 담원 기아를 시작으로, 리브 샌드박스와 젠지 e스포츠, 프레딧 브리온과 한화생명e스포츠, DRX와 농심 레드포스, 아프리카 프릭스와 T1이 대결한다. LCK CL 라인업은 매 경기 1시간 30분 전부터 공개된다. 이번 서머 시즌부터 콜업과 센드다운을 2주마다 진행하게 돼 팀들에게 선수 활용의 폭을 넓힐 기회를 제공한다.
총 상금은 8,000만원으로, 우승 팀에 3,000만 원, 2위, 3위 팀에 각각 2,000만 원과 1,000만 원이 수여된다. 이에 더해 파이널 MVP에는 200만 원, 베스트 코치에 200만 원, ALL-CL 팀에 선정된 각 라인별 1명의 선수에게 100만 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아울러 LCK CL은 게임별 시상이 강화돼 라운드 MVP는 100만 원씩 2명에게, POG(Player of the Game)는 10만 원씩 총 90회 수여 될 예정이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