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e스포츠 대학리그는 넥슨의 'FC온라인'과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두 종목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시드권 대학이 참가하는 전국본선이 오는 13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리며, 전국본선 탈락팀과 시드권 외 대학이 출전하는 결선진출전이 9월부터 11월 초까지 진행된다. 최종 무대인 전국결선은 11월 22일, 23일에 광주e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된다.
e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에는 시드권을 획득한 29개 대학 대표팀이 참가한다. 올해 본선은 지난해와 달리, 참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참가 대학을 두 개 조로 나눠 풀리그 방식으로 치러지며, FC온라인은 지난해 팀전에서 올해 개인전으로 전환돼 1·2주 차는 풀리그, 3·4주 차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종목별 상위 4개 대학은 전국결선에 직행하고, 나머지 시드권 대학팀은 결선진출전에서 시드권 외 대학과 다시 경쟁한다.
시드권 외 대학팀과 전국본선에서 탈락한 팀들은 각 지역 진흥원이 주관하는 결선진출전을 통해 전국 결선에 도전할 수 있다. 수도·강원권은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으로, 영남권은 9월 24일 부산e스포츠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호남권은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광주e스포츠경기장에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며, 충청권은 11월 8일 대전e스포츠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권역별 각 종목 상위 1개 대학이 전국결선에 진출한다.

한편, 2025 e스포츠 대학리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라이엇게임즈, 넥슨, 삼성전자, 시디즈, 골스튜디오, SK텔레콤에서 후원한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