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KRKPL] VSG, 장기전 끝에 3대1로 CW 제압

CW를 제압한 VSG.
CW를 제압한 VSG.
◆코리아 왕자영요 프로리그 2019 스프링 2주차

▶VSG 3대1 크라운 와처 게이밍

1세트 VSG 승 < 왕자협곡 > CW

2세트 VSG 승 < 왕자협곡 > CW

3세트 VSG < 왕자협곡 > 승 CW

4세트 VSG 승 < 왕자협곡 > CW

VSG가 매세트 치열한 장기전을 펼치며 크라운 와처 게이밍을 제압했다.

VSG는 2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e스타디움에서 열린 코리아 왕자영요 프로리그(이하 KRKPL) 2019 스프링 2주차 크라운 와처 게이밍(이하 CW)와의 경기에서 연속된 장기전 끝에 3대1로 승리했다.

1세트에서 VSG는 '사인' 윤지훈이 여포, '미드하트' 신동준이 유비, '플레어' 노정래가 강자아, '함지' 민성민이 타치바나 우쿄, '메리데이' 이태준이 우마를 골랐고 CW는 'Him' 당순힌이 양옥환, 'Kit' 챤가깃이 배금호, 'Adam' 샤오찌보가 소열, 'Paly' 왕수앙지앙은 조조, 'Wolf' 적인와가 저팔계를 선택했다.

8분까지 양 팀은 서로 기습을 감행하며 기회를 노렸지만 킬은 발생하지 않았다. 주재자가 등장한 후 CW가 적 레드 지역으로 들어가 수풀에 숨었고 다가오는 우마와 유비에게 찬갸깃의 배금호와 샤오찌보의 소열, 적인와의 저팔계가 공격을 퍼붓자 당순힌의 양옥환이 마무리했다.

VSG는 곧바로 반격을 시작했고 중단에서 노정래의 강자아와 신동준의 유비가 폭발적인 화력으로 만회킬을 올렸고 주재자와 암흑폭군을 챙긴 뒤 모든 2차 포탑을 무너뜨렸다. VSG는 교전을 피하며 시간을 벌었고 암흑폭군을 사냥하려는 CW를 기습해 적들을 차례로 처치한 뒤 적진으로 달려가 최종 건물을 무너뜨렸다.

2세트에서 CW는 당순힌이 왕소군, 챤가깃이 타치바나 우쿄, 샤오찌보가 태을진인, 왕수앙지앙은 마르코폴로, 적인와가 항우를 가져왔고 VSG는 윤지훈이 하후돈, 신동준이 배금호, 노정래가 초선, 민성민이 정교금, 이태준이 손빈을 골랐다.

VSG는 초반부터 이태준의 손빈이 모든 라인을 돌아다니며 기습을 감행했고 노정래의 초선도 합류해 힘을 보태며 킬을 챙겼다. 암흑폭군이 등장하자 VSG는 중단에 모여 CW를 압박하며 사냥을 시도했으나 CW에게 킬을 내주며 암흑폭군까지 허용했다.

16분경 주재자를 놓고 벌어진 대규모 전투에서 VSG는 노정래의 초선이 수풀을 활용해 적들의 공격을 피하며 본인은 모든 스킬을 적중시켜 적들을 물러나게 만들었고 주재자를 손에 넣었다. 주재자의 선봉대와 함께 CW의 모든 라인을 압박해 골드 격차를 벌린 VSG는 하단으로 몰려가 대규모 전투를 열었고 윤지훈의 하후돈이 조금씩 뒤로 물러나는 적들을 쫒아 승리를 차지했다.

3세트에서 VSG는 윤지훈이 항우, 신동준이 손상향, 노정래가 상아, 민성민이 조조, 이태준이 장비를 선택했고, CW는 당순힌이 심몽계, 챤가깃이 나코루루, 샤오찌보가 귀곡자, 왕수앙지앙은 이신, 적인와가 반고를 가져왔다.

VSG는 첫 폭군이 등장하자 곧바로 사냥을 개시했고 이를 막기 위해 다가온 CW를 공격해 첫 킬을 챙겼고 재생성된 블루를 사냥하던 나코루루까지 처치했다. CW는 킬에서 앞선 VSG가 하단 2차 포탑을 압박하는 과정에서 포탑 안쪽까지 파고들자 챤가깃의 나코루루와 샤오찌보의 귀곡자, 왕수앙지앙의 이신이 차례대로 스킬을 사용해 VSG를 제압했다.

CW는 14분경 VSG가 주재자의 선봉대를 앞세워 압박하자 차례차례 포탑을 내줬지만 하단 3차 포탑을 공략하자 측면으로 파고들어 한차례 압박을 막아냈으며, VSG의 지속적인 압박을 챤가깃의 나코루루가 적진을 돌아다니며 시선을 끌어 시간을 벌었다.

성장을 끝낸 CW는 26분경 민성민의 조조를 처치한 뒤 주재자를 사냥했고 암흑폭군까지 손에 넣었다. CW는 주재자의 선봉대와 함께 중단 2차 포탑을 파괴했고, 적 레드 지역에서 열린 전투에서 적인와의 반고가 적진 중심부로 파고들어 진영을 무너뜨렸고 챤가깃의 나코루루가 폭발적인 화력으로 적들을 차례대로 쓰러뜨리며 승리를 차지했다.

4세트에서 CW는 당순힌이 영정, 챤가깃이 손상향, 샤오찌보가 장비, 왕수앙지앙은 광철, 적인와가 하후돈을 챙겼고, VSG는 윤지훈이 저팔계, 신동준이 공손리, 노정래가 상관완아, 민성민이 미월, 이태준이 장주를 택했다.

VSG는 폭군을 놓고 대치하는 상황에 이태준의 장주와 신동준의 공손리가 당순힌의 영정에게 스킬을 퍼부어 피해를 입혔고 노정래의 상관완아가 빠른 이동기를 활용해 첫 킬을 챙겼다. 중단에서 이어진 전투에서 VSG는 CW를 상대로 2킬을 추가하며 앞서나갔다.

18분경 VSG는 CW와의 전투에서 3명이 전사했고 순식간에 중단 3차 포탑까지 무너졌고 최종 건물까지 공격받았다. 그때 민성민의 미월이 미니언을 모두 정리하자 모든 챔피언이 살아난 VSG는 적들을 모두 처치하며 가까스로 수비에 성공했고 라인 상황이 가장 유리한 하단으로 이동해 모든 3차 포탑을 파괴하고 최종 건물까지 터트리며 승리를 거뒀다.

마포=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