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건틀렛] 팀 엔비 "넓은 영웅 폭이 우리의 차이점"

center
팀 엔비.
"다른 북미 팀들은 고정적인 선택을 주로 하지만 우리는 많은 공격 영웅들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차이점이다."

팀 엔비는 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 위치한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 그룹 스테이지 경기에서 글래디에이터즈 리전에 3대0 승리를 거두며 조 2위 자리를 확정지었다. 오늘 둠피스트-리퍼 외에도 바스티온, 파라, 위도우메이커 등을 선보인 엔비는 많은 공격 영웅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다른 북미 팀들과의 차이점이라 밝혔다.

다음은 엔비 선수단과의 일문일답.

Q 긴 하루를 보냈다. 지금 어떤 기분인가.
A 'Crimzo' 윌리엄 에르난데스=정말 긴 하루였지만 무대에 서는 게 너무 좋다. 젠지가 강하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정말 강했다. 많은 걸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A 'SharP' 휴고 사흐베이=정말 긴 하루였다. 조금 힘들다. 젠지와 접전이 힘들었지만 내일이 기다려진다.
A 'Jaru' 제이슨 화이트=연습을 좀 더 많이 해서 젠지에게 배운 걸 내일 들고 나오겠다.

Q 패배 직후에 다음 경기를 치렀다. 어떻게 마음을 다잡았나.
A 'Jaru' 제이슨 화이트=젠지와 경기하며 아드레날린이 많이 분비돼서 그걸 그대로 이어갔다. 글래디에이터즈 전은 쉬울 것 같다고 이미 예상을 해서 힘들진 않았다.
A 'Crimzo' 윌리엄 에르난데스=젠지와 경기를 하기 전에 이미 글래디에이터즈와 붙어봤기 때문에 어떻게 공략할 지 이미 알고 있었던 점이 중요했다.
A 'SharP' 휴고 사흐베이=젠지를 상대로 졌지만 잘 해냈다고 생각해서 멘탈적으로 약해지거나 하진 않았다.

Q 내일 XL2 아카데미와 경기를 치르는데 어떻게 임할 생각인가.
A 'Crimzo' 윌리엄 에르난데스=XL2의 장점과 단점은 다 알고 있고 북미 컨텐더스에서 이미 이긴 이력이 있어서 자신 있게 임할 것이다.
A 'SharP' 휴고 사흐베이=자신감 넘친다. 오늘 배운 걸 토대로 우리의 경기를 진행하겠다.
A 'Jaru' 제이슨 화이트=XL2는 특별히 잘하는 팀은 아니어서 오늘 경기를 보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Q 한국에서는 북미 팀들이 고정된 조합만을 한다는 평가가 있지만 오늘 경기에서는 다양한 딜러 조합을 구성했다.
A 'Jaru' 제이슨 화이트=다른 북미 팀들은 고정적인 선택을 주로 한다. 하지만 우리는 많은 공격 영웅들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차이점이라고 본다.
A 'SharP' 휴고 사흐베이=여기 오기 전 많은 연습 경기를 통해 전략을 구사했는데 그걸 통해 이번 메타에 어떤 영웅을 선택해야 할 지 가지고 나올 수 있었다.
A 'Crimzo' 윌리엄 에르난데스=우린 언제나 준비하고 있다. 메타에 맞는 영웅을 선택하는 것은 맞지만 우리 팀은 굉장히 변화를 잘 한다. 이 메타에 어떤 영웅이 좋다는 것에서 더 뻗어나가 다른 영웅으로 변화를 준다.

Q 젠지 전 '도라도'에서 위도우메이커를 꺼냈다. 연습된 전략인가 깜짝 픽인가.
A 'SharP' 휴고 사흐베이=연습을 많이 했다. 많은 맵에서 연습했는데 '도라도'에서 벽도 많고 방벽도 많지만 공격을 찔러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골랐다.
A 'Crimzo' 윌리엄 에르난데스=위도우메이커 선택이 이번 메타와는 안 맞는다는 것은 알지만 성공적인 플레이를 해서 파라가 날아다니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그리고 나노 강화제 위도우메이커와 중력 붕괴 연계가 좋다는 걸 보여줄 수 있었다(웃음).

Q 경기 일정이 빡빡한데 컨디션 관리는 어떻게 할 생각인가.
A 'SharP' 휴고 사흐베이=내일 첫 경기를 해서 운이 좋다. 그냥 잘 자고 잘 쉬고 내일 경기 임할 것 같다.
A 'Crimzo' 윌리엄 에르난데스=오늘 세 경기를 했기 때문에 내일 경기를 위해 15시간을 잘 거다(웃음).
A 'Jaru' 제이슨 화이트=오늘은 충분히 쉬고 오늘 경기 토대로 내일 더 좋은 경기 보여드리겠다.

Q 파이널 브래킷에서 만나고 싶은 팀 또는 만나고 싶지 않은 팀이 있나.
A 'Crimzo' 윌리엄 에르난데스=애틀랜타 아카데미와 만나고 싶다. 그들을 무너뜨리고 그들의 점심 용돈을 빼앗아가고 싶다(웃음).
A 'SharP' 휴고 사흐베이=만나고 싶지 않은 팀은 없다. 누굴 만나든 상관없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나.
A 'Crimzo' 윌리엄 에르난데스=우리 팬이 없어서 팬들에게 할 말은 없는 것 같다(웃음). 젠지가 러너웨이를 이기면 슬플 것 같다. 젠지가 이겼다면 우리도 이길 수 있었을 것이고 그럼 우리 팬들이 많아졌을 것이다(웃음).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골프/연예

데일리랭킹

1DRX 5승 7(10-3)
2담원 5승1패 9(11-2)
3젠지 4승2패 3(9-6)
4T1 4승2패 3(9-6)
5아프리카 3승2패 2(7-5)
6다이나믹스 3승3패 1(8-7)
7kt 2승3패 -1(5-6)
8설해원 1승4패 -6(3-9)
9샌드박스 1승5패 -8(3-11)
10한화생명 6패 -10(2-12)
1곽보성 젠지 500
2조건희 담원 500
3이재원 다이나믹스 400
4진성준 아프리카 400
5김창동 T1 400
6김혁규 DRX 300
7류민석 DRX 300
8허수 담원 300
9이상혁 T1 200
10이성혁 다이나믹스 200
1T1 90 -
2젠지 70 -
3DRX 50 -
4담원 30 -
5kt 10 -
6한화생명 - -
7다이나믹스 - -
8아프리카 - -
9kt - -
10설해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