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설 특집] 재미로 보는 소띠 e스포츠 스타 신년 운세…카트편

(왼쭉부터)샌드박스 김승태, 한화생명 문호준 감독, 김대겸 해설 위원.
(왼쭉부터)샌드박스 김승태, 한화생명 문호준 감독, 김대겸 해설 위원.
2021년 신축년 (辛丑年) 소띠해가 밝았습니다. 데일리e스포츠에서는 포털사이트의 신년 운세 풀이 코너를 통해 e스포츠 소띠 스타들의 운세를 살펴봤습니다.

과학적 근거가 아니고, 해석의 여지가 많으므로 재미에 초점을 맞춰 가볍게 읽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편집자 주>

[설 특집] 재미로 보는 소띠 e스포츠 스타 신년 운세…카트편


신년 운세 카트편의 첫 번째는 선수에서 감독으로 돌아온 '카트 황제' 문호준 감독의 신년 운세입니다.

깊이를 알 수 없는 심지와 넓은 포용력을 지니고 있는 심성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주요하고 유용한 성격입니다. 심지가 깊고 포용력이 넓다는 것은 사소한 일에 연연하지 않고, 대범하게 생각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을 극복해갈 수 있다는 걸 의미하는데, 덕분에 어렵고 급박한 상황에서도 여유를 잃지 않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투명한 듯 하면서도 왠지 감추는 것이 많은 듯한 느낌을 주변에 전달해주는 부분이 본인에 대한 신뢰감을 저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침묵과 솔직함의 경계에서 생각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리더십이 돋보이는 한 해가 될 수 있겠습니다.

올 한 해는 새롭게 자신의 영역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면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흐름의 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기 중심적인 사고의 영역이 강해지는 특징적인 요소가 나타날 것이며, 넘치는 자신감과 주관적인 생각의 발달로 인해 어찌 보면 극단적이라고 볼 수 있는 선택도 종종 하게 될 것입니다. 자칫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자신과 비슷한 입장에 놓여 있는 사람들과 화합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서로를 질시하고 질투하는 경쟁의 흐름에 놓여 질 가능성이 높으니, 다른 해보다 특히 스스로 만반의 준비를 하면서 누구에게도 뒤쳐지지 않도록 노력과 성심을 다해야 할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뛰어난 능력과 미개발된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며, 이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자신의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면 더 없이 좋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올해의 재물운을 살펴보면, 고정적으로 재물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 유동적인 형태로 활용하는 것이 재물을 관리하는 면에서 바람직하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지속성과 다양한 변화를 모색할 수 있는 방향으로 투자를 한다면, 효율적인 금전 관리가 될 것입니다. 여러 가지 사회적인 혹은 주변 상황에 변화에 발맞춰서 새롭게 개척해가야 할 일들도 많아지고, 바라는 성과만큼 그에 걸 맞는 투자와 노력이 깃들어져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새로운 수입이 생겨도 또 다시 한 걸음 나아가기 위해선 재투자가 병행되어야 하겠습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에 대해 불평불만을 갖지 않고, 매사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면서 최선을 다하는 시기입니다. 이는 독립적인 발판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직장에서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며, 이에 따른 금전적인 부분에도 혜택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직장 동료간의 작은 불협화음으로 인해 당신이 회사에서 받는 혜택을 주위에서 시샘하는 경우가 있으니 겸손해야 할 것입니다. 절친한 사이더라도 경솔한 행동은 삼가면 좋겠습니다. 업무에 자신감이 생기는 시기가 되겠습니다. 취업 준비자라면 일반적인 스팩 보다는 독특한 분야에 대한 경험을 쌓아 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설 특집] 재미로 보는 소띠 e스포츠 스타 신년 운세…카트편


두 번째는 샌드박스 게이밍 카트라이더 팀의 든든한 큰형 김승태의 2021년 운세입니다.

매우 아끼고 절약하려는 성향이 나타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지출에 매우 민감하여 주위에서 눈치를 받는 경우도 있으나 이는 자기 관리가 매우 좋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을 일관되게 노력하고 성실하게 본분을 다할 수 있을 만큼 지구력도 돋보이겠습니다. 이타적인 성향도 나타나게 되며 자신이 희생하고 타인이 행복할 수 있다면 그것 만으로도 만족감을 느끼게 됩니다. 남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향수를 뿌리는 것과 같아서 뿌릴 때 자신에게도 몇 방울은 튄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풍부한 상상력을 현실로 나타내고자 하는 의욕이 넘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번 년도는 평안과 안정을 누리면서 여유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운의 흐름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이전까지 만끽하지 못했던 즐거움과 휴식의 시간들을 많이 가지게 될 것입니다. 생활의 질적인 면이 한층 더 향상되는 행복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니, 여러 모로 만족스러울 시기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운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 하게 된다면 잃는 것도 없지 않으니, 본인 스스로 자신의 생활을 단단히 관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너무 운의 흐름만을 믿고 맡기다간 낭패를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을 만날 때에 과연 자신에게 얼마만큼 진솔한 마음으로 갖고 있는지 판단하는 습관을 배우게 될 것이니, 이는 사람을 보는 안목이 키워지는 계기로 이어질 것입니다. 두루두루 무난하면서 안정적인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재물을 빨리 늘리기 위해 다소 위험한 분야에 대한 투자에 관심이 많이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정보를 빨리 습득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지만, 막상 실행에 옮기려 할 시점에는 무언가 문제가 발생합니다. 마음 속에서 일어나는 재물에 대한 욕망을 잘 다스려야 하는 해 입니다. 올 한 해는 가급적 리스크 있는 투자는 어울리지 않겠습니다. 갑작스런 불로소득을 얻고자 하는 마음은 자제해야 합니다. 나가는 재물의 변화보다 들어오는 재물의 변화가 클 듯 합니다. 들어오는 재물에 특히 신경을 쓰고 리스크 있는 투자에 조심 한다면 재물운이 괜찮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지속적인 업무관리를 잘 해왔다면 늦었지만 그에 대한 대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직장에서는 주변의 인간 관계들을 잘 활용하면 자신의 업무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해온 노력에 상응할 만큼의 성과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승진도 기대됩니다. 그러나 이에 비례하여 업무가 많아지다 보니 정작 중요한 일을 처리 못하게 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니 업무에 대한 면밀한 계획을 세워야 하겠습니다. 미취업자라면 취업운도 괜찮겠습니다. 원하던 직장에서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당신의 재능을 알아봐 주는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이직을 고민 중인 사람은 외부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올 수 있겠습니다.

[설 특집] 재미로 보는 소띠 e스포츠 스타 신년 운세…카트편


마지막으로 카트라이더 우승자 출신 김대겸 해설 위원의 새해 운세입니다.

어떠한 일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을 만큼의 부동심이 살아나는 덕분에 자기 중심이 쉽게 흐트러지지 않는 강한 정신력을 발휘하는 시기입니다. 한번 하고자 마음 먹은 일에 대해선 방향을 바꾸지 않으려 합니다. 꾸준히 이어가려고 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올곧고, 강직하다는 평가를 들을 수도 있겠네요. 또한, 일반적으로 냉철하고, 현실적인 이해가 빠르기 때문에 판단과 결단도 올바르게 잘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현실에 대해 지루함을 잘 느끼진 않지만, 지루함을 느낀다 하더라도 쉽게 자신의 터전을 옮기려 하지는 않습니다.

올 한 해는 자신에게 주어진 활동 무대에서 더욱더 견고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평상시 상상으로만 그쳤던 일들을 시도해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될 것이니, 원대한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계획을 실행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에는 만끽하지 못했던 길운이란 걸 느끼게 되면서 자칫 나태해질 수 있는 시기가 있는데, 이 시기를 겸손한 자세로 잘 넘긴다면 오히려 기회로 삼을 수 있겠습니다. 우직한 모습이 두드러지고 예상치 않은 주위 사람에게 인정을 받아 본인이 원하는 일에 매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 전보다 더욱 꼼꼼하고 세심하게 일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높은 경쟁력을 만들 만들기 바랍니다.

예년과 다르게 남이 생각하지 못한 것들을 얻게 되고 유리하게 먼저 그것을 활용해서 기회를 잡을 수 있으니, 매우 좋은 기운이 드는 한 해 입니다.

막혔던 길이 뚫리는 듯한 느낌을 받을 만큼 하는 일에 성과가 좋게 나타날 수 있고, 예전에는 장애라고 자주 발생했던 일들 역시 순탄하게 잘 풀려갑니다. 현재의 안정 된 분야에 안주하려고 하면, 많은 걸 놓칠 수도 있으니, 갖고 있는 능력과 주변 상황의 틈새를 잘 배합하려고 하면, 큰 돈도 벌 수 있습니다. 다만. 생산적인 것에 지출이 있어야 하며 소비에 관련된 지출은 삼가는 게 맞습니다. 치밀하게 계산하고 계획하는 능력이 조금 부족한 편이니, 각종 금융 정보 습득에 노력을 기울여서 재물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개척하고, 세심하게 관심을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사로부터 또는 거래업체로부터 당신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인정을 받게 됩니다. 또한 당신의 성품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인정을 받게 되는 시기입니다. 그동안 해왔던 것처럼 변함 없는 모습으로 나간다면, 무난하고, 안정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익숙한 업무에 사소한 실수가 있을 수도 있으니 심한 자만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현재처럼 과신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좋습니다. 잘 풀리지 않았던 직장 선후배와의 관계도 잘 풀리니 직장인으로서 아주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직운도 괜찮아 아는 업체에서 이직에 대한 제안이 들어올 수 있겠습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