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LCK 레전드' 맞붙는다! 새 LoL 리그 22일 개막

center
(왼쪽부터)'쿠로' 이서행, '마린' 장경환, '스맵' 송경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에서 활약했던 전 프로게이머들과 인기 BJ가 출전하는 아프리카TV LoL 리그(AfreecaTV League of Legends League, 이하 ALL) 파일럿 시즌이 22월 개막한다.

ALL은 전직 LoL 프로게이머와 전 시즌 및 현 시즌에서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다. 개막전은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A조 1경기에서는 '스맵', '준밧드', '쿠로', '오뀨', '구거'로 구성된 4프1게팀과 아마추어 팀 어썸에서 합을 맞춰온 백수게이밍이 맞붙는다. 앞서 진행된 조지명식에서 4프1게팀이 아마추어로 구성된 백수게이밍을 상대로 전 프로게이머의 무서움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밝힌 바 있다.

이어서 진행되는 A조 2경기에는 '올터', 크러시', '불비', '베리타스', '찬스'로 구성된 우승팀과 '트할', '제동빠', '탱크', '레이닝', '쿠리'로 구성된 올스타즈가 대결을 펼친다. 양 팀 모두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포진해 있어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24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B조 1경기는 '린다랑', '저라뎃', '미키', '최기명', '데스티니'로 구성된 난프진먹(난 프로에서도 진짜 먹혀)과 '운타라', '서도일', '백크', '피글렛', '젤리'의 4영1꼰이 맞붙는다. 두 팀 모두 전직 프로게이머와 최상위 티어 아마추어 선수들이 잘 조화된 팀인 만큼 치열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진행되는 B조 2경기에는 '마린', '나탈리', '이안', '라이트', '성훈'으로 구성된 보기만해도숨막힘과 '소환', '보노', '템트', '나는상윤', '투신'으로 구성된 KLE(KT+HLE)이 경기를 펼친다.

이번 대회는 22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6시에 온라인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결승전은 오는 3월 21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의 총상금은 3,500만 원 규모로 우승 팀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과 방송 정착을 위한 PC 및 방송 세팅을 지원한다. 준우승 팀은 1,000만 원을, 3위와 4위 팀은 각각 25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후원 금액도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이 적용돼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