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징동 게이밍 '카나비' 서진혁이 광동 '씨맥' 김대호 감독을 응원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2023-01-19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한화생명 '바이퍼' 박도현이 손을 풀고 있다.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한화생명 '킹겐' 황성훈이 손을 풀고 있다.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한화생명 '클리드' 김태민이 손을 풀고 있다.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바이퍼' 박도현이 세팅을 하고 있다.
개막 첫날부터 리그를 대표하는 두 선수인 '페이커' 이상혁과 '데프트' 김혁규가 날아올랐다. 이상혁의 T1과 김혁규의 디플러스 기아는 18일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전에서 각각 젠지e스포츠와 디알엑스를 2대0으로 완파하고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마포고 듀오'로 불리며 오랜 시간 LCK를 지켜온 두 선수는 여전히 녹슬지 않은 실력을 과시하며 맹활약했다. 먼저 1경기에 나선 김혁규는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준 디플러스 기아와 함께 좋은 성장을 기반으로 화려한 대미지 딜링을 뽐냈다. 1세트서 '켈린' 김형규와 함께 루시안-나미 조합을 꺼내 든 김혁규는 제리-유미 조합을 선택한 상대 바텀 라인을
디플러스 기아의 개막전 승리를 이끈 '쇼메이커' 허수가 경기력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디플러스 기아는 1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전에서 지난해 월드 챔피언십서 우승을 차지했던 디알엑스를 2대0으로 격파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1, 2세트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상대보다 한 수 우의 팀적 합을 뽐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허수는 "첫 경기였기 때문에 아무런 데이터도 없고, 멤버도 바뀐 만큼 기대가 많이 됐다"며 "그런데 압도적으로 잘 이긴 것 같아서 기분 좋다"고 승리 소감을 먼저 전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개막을 앞두고 열린 미디어데이서 가장 많은 팀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서 T1이 2대0으로 승리했다. '페이커' 이상혁이 POG 인터뷰를 준비하고 있다.
'더샤이' 강승록이 옛동료 '루키' 송의진을 상대로 한국인 맞대결 승리를 거뒀다. 강승록의 웨이보 게이밍(WBG)은 18일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LPL) 스프링 2주 차 경기에서 TES를 2대1로 제압했다. 이날 맞대결은 인빅터스 게이밍(IG) 시절 오랫동안 함께 한 바 있는 강승록과 송의진의 대결로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관심을 끈 한국인 맞대결에서 팀의 승리와 함께 강승록이 웃었다. 1세트 초반, WBG는 신드라를 플레이한 '샤오후' 리위안하오의 탑 로밍으로 이득을 보면서 시작했고, 전령까지 챙기면서 탑 위주의 경기를 풀어가며 주도권을 잡았다. 이후 12분 미드 근처에서 시작된 교전에서 '라이트' 왕광위가 제리로 더블 킬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서 T1이 2대0으로 승리했다. '오너' 문현준과 '페이커' 이상혁이 POG 인터뷰를 준비하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서 T1이 2대0으로 승리했다. '오너' 문현준이 POG 인터뷰를 준비하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서 T1이 2대0으로 승리했다. '벵기' 배성웅 감독.
개막전부터 라이벌 젠지e스포츠를 2대0으로 완파한 T1의 '페이커' 이상혁이 올 시즌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필요한 요소로 구성원의 단합과 노력을 꼽았다.T1은 1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전에서 젠지를 상대로 2대0 완성을 거뒀다. 1세트에서 초반 위기를 잘 넘기며 역전승한 T1은 2세트에서는 차분한 운영으로 서서히 격차를 벌리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상혁은 2세트서 리산드라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를 받기도 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상혁은 "첫 경기인만큼 기세적으로 중요했다고 생각한다"며 "그래서 2대0으로 승리했
T1이 1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전에서 라이벌 젠지e스포츠를 2대0으로 제압했다. 승장인 '벵기' 배성웅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경기에 대한 생각과 팀의 목표, 방향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T1 '벵기' 배성웅 감독"개막 첫 경기였는데 젠지를 상대로 2대0으로 기분 좋게 시작해서 좋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일단 절반 정도는 성공적으로 시작한 것 같다. 팀의 스타일에 대해서는 지난 롤드컵에서 저희 팀이 교전과 운영 모두 잘했고, 특히 교전에서 잘하는 것이 많았다고 생각한다. 올해도 메타가 많이 변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서 비슷한 양
2023-01-18
T1이 라이벌 젠지e스포츠를 완파하고 개막전서 승리했다.T1이 1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전에서 젠지를 2대0으로 제압했다. 초반 어려움을 중후반 운영으로 극복하면서 1세트를 챙긴 T1은 이어진 2세트에서도 안정적인 경기력을 뽐내며 깔끔한 2대0 승리를 거뒀다. 팽팽한 흐름 속에서 T1과 젠지는 킬 없이 경기 초반을 보냈다. T1은 바텀에서, 젠지는 탑에서 주도권을 잡은 상태로 경기를 풀어갔다. 그 과정에서 두 팀은 드래곤도 하나씩 챙기는 것에 성공하면서 경기 중반까지 조심스러운 경기 운영을 보여줬다. 17분에 킬 교환에 성공한 T1은 탑 1차 포탑을 밀어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젠지e스포츠와 T1의 경기서 T1 '벵기' 배성웅 감독이 코칭스태프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젠지e스포츠와 T1의 1세트서 패한 젠지 '피넛' 한왕호가 2세트서 바이를 선택했다.
2025 LCK 1-2라운드 가장 많이 선택한 챔피언은?
원더페스티벌 2025 코리아 성황리 개최
1
e스포츠 국가대항전, 내년 11월 사우디서 개최
2
'통신사 전 9연패 끝' kt 고동빈 감독, "압도적으로 이겨서 기분 좋다"
3
'페이커' 이상혁, "2년 만의 kt 전 패배, 배울 점 많았다"
4
T1 김정균 감독, "오늘 나온 문제점 고쳐서 돌아올 것"
5
팀 팔콘스, EWC 클럽 챔피언십 우승...상금 97억 원
6
kt, 통신사 전 9연패 탈출...PO 진출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