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서머] CJ 블레이즈 강찬용 "조 1위만 하면 4강 직행도 자신있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072623082330358_20130726231204dgame_1.jpg&nmt=27)
Q 리산드라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
A 요즘 중앙 라인에서 할 챔피언이 없더라. 그래서 팀 차원에서 좋은 챔피언을 찾다가 리산드라를 발견했다. 연습해보니 좋길래 이번에 쓰게 됐다.
Q 1세트 초반에는 CTU에게 밀리는 모습이었다.
Q 어떻게 역전을 해나갔나.
A 다이애나의 순간이동을 통한 순간적인 합류, 나의 점멸 이후 궁극기로 대규모 전투를 승리하며 역전했다. 처음에는 대규모 전투에서 껄끄러운 케넨을 잡으려고 했는데 계속 곱게 죽지 않더라(웃음). 그래서 이즈리얼에 포커스를 맞췄더니 쉽게 이겼다.
Q '헬리오스' 신동진이 내셔 남작에게 처형당한 뒤 어떤 말을 하던가.
A 잘 기억은 나지 않는다. 신세 한탄을 하지 않았을까 싶다.
Q 리산드라의 가능성은.
A 아이템 빌드를 여러가지 해보고 있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 잘하는 팀 중앙 라이너들도 다 리산드라를 연습하고 있을 것이다. 최근 중앙 라인에서 마땅히 할 챔피언이 없기 때문이다. 앞으로 자주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Q 다음주 순위 결정전을 치러야 하는데.
A 오늘 끝냈으면 좋았을텐데 괜히 전략 노출을 하지 않기 위해 기존에 선택했던 조합을 한 것이 후회스럽다. 다음 경기에는 챔피언 선택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해야할 것 같다.
A 16강에서 조 1위를 하게 되면 4강까지는 그냥 갈 자신이 있다. 그러니 기대를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 지난 시즌에서는 아쉽게 우승을 못했다. 그래서 이번에 꼭 우승을 거둬 '롤드컵'에 나가고 싶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