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챔스 서머] KT 불리츠 류상욱-최인석 "결승용 챔피언 수두룩"

KT 롤스터 불리츠가 결승에 올라가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낸 류상욱(왼쪽)과 최인석.
KT 롤스터 불리츠가 결승에 올라가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낸 류상욱(왼쪽)과 최인석.
KT 롤스터 불리츠가 창단 1년이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리그의 결승전에 진출했다. 8강에서 CJ 엔투스 블레이즈를 제압한 뒤 4강에서는 CJ 엔투스 프로스트를 3대0으로 완파한 KT 불리츠는 CJ 킬러로 다시 태어났다.

결승에서 만나고 싶은 상대에 대해서는 "SK텔레콤 T1이나 MVP 오존 모두 대단한 팀이어서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며 말을 아낀 류상욱과 최인석은 "결승전을 위해 남겨 놓은 전략, 챔피언들이 많다"며 심리전을 걸기도 했다.

Q 창단 후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올랐다. 소감은.
A 최인석(아이디 inSec)=오늘 경기장에 올 때 별로 긴장이 되지 않아 잘 풀릴 것이라 생각했지만 3대0이라는 스코어가 나올지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A 류상욱(아이디 Ryu)=CJ 블레이즈와 프로스트라는 두 팀을 8강과 4강에서 만나 명경기를 만들고 승리해서 기쁘다.

Q 챔피언 금지 과정에서 선택이 주효했다. 어떻게 준비했는가.
A 최인석(inSec)=CJ 프로스트에서 변수를 만들어낼 여지가 가장 많은 선수가 서포터인 홍민기다. 그 중에서도 블리츠 크랭크와 쓰레쉬를 살려두면 변수가 증폭된다. 그래서 두 가지 챔피언을 금지시키고 원상연이 힘을 쓸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었다. 서포터 싸움을 유리하게 가면 좋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Q 상단에서 자크만을 택했고 리안드리의 고통이라는 아이템을 가져갔다. 효율은 어떤가.
A 최인석(inSec)=리안드리의 고통이 자크에게 가장 효율저긴 아이템이라 생각한다.팀이 유리하게 끌고 갈 때 리안드리의 고통을 착용하면 자크가 탱커 이상의 역할을 해줄 수 있다.

Q MVP 포인트 1위에 올랐다.
A 최인석(inSec)=CJ 엔투스에 있을 때 MVP 포인트에서는 1등을 몇 번 차지한 적이 있다. 그 때는 그렇게 좋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결승까지 가서 MVP를 탈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더 기쁘다.

Q 제드로 두 세트를 치렀다. 택한 이유가 있나.
A 류상욱(Ryu)=제드로 플레이하면 상대 팀의 누가, 어떤 챔피언을 골라도 이길 수 있겠다고 생각해 골랐다.

Q 제드가 너프됐는데 영향은 없나.
A 류상욱(Ryu)=쓰기 나름이기 하지만 너프된 제드를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방법을 알았다. 알려줄 수 없는 비법이 있다.

Q 롤드컵 진출이 더욱 가까워졌다.
A 최인석(inSec)=롤드컵 진출을 확정하고 싶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서머 시즌 챔피언스 리그 우승이 먼저다. 그 이후에 롤드컵을 생각하겠다.
A 류상욱(Ryu)=우리 팀이 이 기세를 이어간다면 롤챔스 서머 시즌에서 우승하고 롤드컵까지 우승할 수 있을 것 같다.

Q 결승 상대로 누가 될 것 같은가.
A 최인석(inSec)=두 팀 모두 강해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겠다.
A 류상욱(Ryu)=누가 올라올지 모르겠다. 반반이라 생각한다.

Q 상단 담당으로 전향했을 때 힘들었다고 하는데.
A 최인석(inSec)=의견이 맞지 않는 적이 몇 번 있다. 나의 멘탈은 매번 나가니까 쿨하게 생각했다(웃음).

Q 오늘 경기의 수훈 선수는 누구라 생각하나.
A 최인석(inSec)='카카오' 이병권이 안정적으로 잘해준 것 같다.
A 류상욱(Ryu)=서포터인 '마파' 원상연이라고 생각한다. 원상연이 잘 도와줬고 우리가 킬을 많이 가져갔을 뿐이다.

Q 결승 상대에게 한 마디한다면.
A 최인석(inSec)=대회 때 자크와 쉔만 주력으로 플레이했지만 다른 챔피언도 몰래 준비하고 있다. 결승에서 보여주겠다.
A 류상욱(Ryu)=4강에 쓰려고 준비했던 것이 있는데 질 때까지는 하던 조합으로 분위기를 타고 가기로 했다. 아직 남겨둔 비장의 카드가 많이 있다.

Q 하고 싶은 말은.
A 최인석(inSec)=응원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연습을 도와주는 KT 애로우즈와 MVP 오존에게도 고맙다. 아버지께서 오늘 경기장에 오셨는데 못 뵌지 오래됐다. 이기는 모습 보여드려서 더 기분 좋다.
A 류상욱(Ryu)=항상 응원해주시는 부모님과 형께 감사드린다. KT 스포츠단 사무국 분들과 감독님, 코치님께 감사드린다. 힘들 때 많은 도움을 주셨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