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폴트' 최성훈, IEM 쾰른 본선 티켓 획득

center
'폴트' 최성훈이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 쾰른 본선 티켓을 획득했다.

최성훈은 13일(이하 한국시각) 온라인에서 마무리 된 IEM 쾰른 미국 예선전에서 루츠게이밍 '일루션' 크리스 리와 EG '서피' 코난 리우, 컴플렉시티 'QXC' 케빈 라일리를 상대로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는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며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최근 미국 정부로부터 취업 비자를 획득한 최성훈은 오는 30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벌어지는 IEM 상파울루에 이어 쾰른 대회까지 본선 진출에 성공하며 오는 3월 진행 예정인 월드 챔피언십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반면 '바이올렛' 김동환은 첫 경기에서 루츠게이밍 'Petraeus' 맥켄지 스미스에게 1대2로 패해 패자전으로 내려간 뒤 패자 3라운드에서도 크리스 리에게 덜미를 잡히며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승자 결승에서 최성훈에게 패해 패자 결승으로 내려간 케빈 라일리는 크리스 리를 3대1로 제압하고 두 번째로 쾰른 티켓의 주인공이 됐다.

한편 IEM 시즌8 마지막 대회인 쾰른은 오는 2월13일부터 독일 쾰른 ESL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우승 선수에게는 1만 달러(약 1,200만원)의 상금과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750 포인트가 주어진다.

유럽 예선은 18일에 진행되며 한국 선수들이 참가하는 아시아 예선의 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데일리e스포츠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