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성욱 3대2 신동원
1세트 주성욱(프, 1시) < 만발의정원 > 승 신동원(저, 7시)
2세트 주성욱(프, 11시) < 데드윙 > 승 신동원(저, 5시)
3세트 주성욱(프, 12시) 승 < 바니연구소 > 신동원(저, 6시)
4세트 주성욱(프, 12시) 승 < 비밀의봄 > 신동원(저, 6시)
KT 롤스터 주성욱이 루트게이밍 신동원을 상대로 기적의 스코어인 ‘패패승승승’ 드라마를 쓰며 8강에 합류했다.
주성욱은 13일(한국 시각) 폴란드 카토비체 스포덱 다목적 경기장에서 펼쳐진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이하 IEM) 월드 챔피언십 스타크래프트2 부문 16강 경기에서 1, 2세트를 내리 패하며 위기에 몰렸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함을 유지하며 역스윕으로 신동원을 제압했다.
1세트 초반까지는 주성욱 분위기가 더 좋았다. 상대의 히드라를 파수기와 추적자로 잡아내면서 이득을 챙긴 것. 그러나 어찌된 일인지 주성욱은 조급한 마음에 무리한 공격을 시도했고 이를 잘 막아낸 신동원은 분위기를 반전시키며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 신동원은 '20분 징크스'를 깨며 세트 스코어를 2대0으로 만들었다. 20분 이전에는 강력하지만 그 시간이 지나면 이상하게 역전패를 당하는 신동원의 징크스가 있었지만 주성욱이 거신을 허무하게 잃으면서 신동원은 손쉽게 승리를 따낼 수 있었다.
위기의 순간에서 주성욱은 3세트에서 물 흐르는 듯한 운영을 보여주며 조금씩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 주성욱은 상대가 군단숙주를 생산하자 추적자의 앞점멸로 군단숙주를 잡아내며 이득을 챙겼다. 또한 거신을 잘 지키면서 상대의 주요 유닛들을 제압할 수 있는 병력을 구성해 결국 승리를 따냈다.
4, 5세트에서 주성욱은 특유의 탄탄한 수비 능력을 보여줬다. 아슬아슬하게 신동원의 공격을 막아내는 모습을 자주 연출한 주성욱은 결국 신동원의 창을 모두 막아내고 역스윕에 마침표를 찍었다.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