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성욱 3대2 이신형
1세트 주성욱(프, 1시) 승 < 만발의정원 > 이신형(테, 7시)
2세트 주성욱(프, 1시) < 비밀의봄 > 승 이신형(테, 7시)
3세트 주성욱(프, 12시) 승 < 바니연구소 > 이신형(테, 6시)
4세트 주성욱(프, 1시) < 까탈레나 > 승 이신형(테, 5시)
KT 롤스터 주성욱이 이동통신사 라이벌 SK텔레콤 이신형을 3대2로 제압하고 4강에 올랐다.
테란전은 잘 하지 못해도 이신형만큼은 항상 이겼던 주성욱은 14일 폴란드 카토비체의 스포덱 다목적 경기장에서 열린 IEM 월드 챔피언십 스타크래프트2 부문 8강에서 또 다시 이신형에 대한 강세를 이어갔다.
주성욱은 1세트에서 암흑기사로 승부수를 띄웠다. 이신형이 11시에 몰래 확장 기지를 가져가려고 하는 것을 탐사정으로 확인한 주성욱은 이신형의 앞마당 기지 근처에 수정탑을 건설하고 지속적으로 암흑기사를 생산했다. 이신형이 스캐너 탐색으로 막긴했지만 이미 주성욱은 양산 체제를 갖췄고 병력을 쏟아부으면서 이신형을 잡아냈다.
2세트는 이신형이 따냈다. 주성욱이 점멸 추적자를 통해 '비밀의봄'에서 승부를 보려 했지만 해병과 불곰으로 병력을 구성한 이신형은 추적자를 한 기씩 잡아내면서 손쉽게 승리했다.
주성욱은 3세트에서 로봇공학지원소에서 차원분광기의 이동 속도 업그레이드를 마쳤다. 거신 한 기를 태워 이신형의 뒷마당 지역으로 드롭한 주성욱은 광전사를 추가 소환하면서 이신형이 일을 하지 못하도록 만들었다. 이신형이 만회하기 위해 의료선 흔들기를 시도했지만 확장마다 거신과 광자포를 배치한 주성욱은 갖은 견제를 막아내며 2대1로 앞서 나갔다.
4세트에서 주성욱은 전진 우주관문을 통해 예언자 견제를 하려 했다. 예언자를 이신형의 본진으로 보낸 사이 이신형의 사신이 자신의 본진에 난입해 공격을 시도하자 주성욱은 예언자를 제대로 컨트롤하지 못했다. 예언자를 잃은 주성욱은 사신에 의해 5기의 일꾼까지 잃으면서 항복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