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그 챌린지] KT 주성욱, 정우용 셧아웃시키고 본선 진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5040919133827825_20150409191453dgame_1.jpg&nmt=27)
▶1경기 주성욱 3대0 정우용
1세트 주성욱(프, 5시) 승 < 세종과학기지 > 정우용(테, 11시)
2세트 주성욱(프, 1시) 승 < 캑터스밸리 > 정우용(테, 7시)
3세트 주성욱(프, 6시) 승 < 바니연구소 > 정우용(테, 12시)
주성욱은 9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시즌2 챌린지 24강 CJ 엔투스 정우용과의 경기서 3대0 완승을 거두고 차기 시즌 본선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주성욱은 1세트서 충실한 수비에 이은 역공을 통해 승리를 따냈다. 주성욱은 앞마당 멀티를 가져간 뒤 멀티 지역에 광자포를 4기까지 건설하며 수비에 주력해 테란의 의료선 지뢰 드롭 공격을 완벽하게 막아냈다. 주성욱은 정우용이 3시 지역 멀티를 공격해오자 이를 막아낸 뒤 상대 진영으로 역공에 나서 본진까지 무혈입성, 정우용의 주요 생산기지를 장악하고 항복을 받아냈다.
1세트 승리로 기세를 탄 주성욱은 2세트서 상대 허를 찌르는 드롭 공격을 통해 승리를 가져왔다. 주성욱은 서로 멀티 두 곳을 돌리며 부유한 상황에서 차원분광기를 생산해 드롭 공격을 준비했다. 주성욱은 정우용이 전 병력을 동워해 공격에 나섰다는 사실을 정찰로 파악한 뒤 상대 진영에 대규모 드롭 공격을 감행해 본진을 마비시켰다.
주성욱은 테란의 대규모 지상병력에 3시 확장기지를 잃었지만 앞마당 지역에서 거신과 다수 추적자로 수비에 성공했다. 주성욱은 차원분광기를 통해 상대 진영에 병력을 지속적으로 보냈고 지상으로도 추적자를 진격시켜 상대 멀티 지역에 극심한 타격을 입히고 항복을 받아냈다.
주성욱은 3세트서 다수 우주모함을 띄워 3대0 승리를 확정했다. 주성욱은 서로 자원을 충분히 확보하며 중후반으로 넘어간 상황에서 다수 추적자로 상대 진영에 견제 플레이를 펼치며 시간을 번 뒤 다수 우주모함과 고위기사를 모았다. 주성욱은 테란의 메카닉 병력과의 중앙 교전에서 우주모함 일점사와 고위기사 폭풍으로 완승을 거두고 항복을 받아냈다.
[데일리게임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