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그] 게임에이드 정원협 "약체 이미지 개선하고파"](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5082915493263827_20150829155234dgame_1.jpg&nmt=27)
게임에이드 톱은 29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진행된 핫식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8강 A조 패자전에서 다나와 조커를 3대1로 격파하고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게임에이드 톱은 자신들에 3대0 패배의 굴욕을 안겼던 스네이크와 4강 진출을 두고 최종전을 치를 예정이다.
다음은 게임에이드 톱 정원협과의 경기 후 일문일답.
Q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A 이긴 건 기분이 좋은데 약한 팀 상대로 이겨서 그렇게 만족스럽진 않다. 우리가 많이 못한다고 알려졌는데 이번 승리로 그런 이미지 좀 개선됐으면 좋겠다.
Q 전반적인 경기내용을 자평한다면.
A 스네이크와 했을 때 밴픽보다는 준비한 작전 중심으로 했었는데 완패했다. 이번엔 밴픽 위주로 준비했는데 1세트에 예상했던 픽이 나와서 쉽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았다. 아직도 운영이 완벽하지 않고 가끔씩 우왕좌왕하는 모습은 불만족스러웠다.
Q 3세트에 캐리건을 선택한 이유는.
A 나름대로 우리만의 공식이 있는데, 상대가 자가라를 가져갔을 때 캐리건을 뽑으면 좋다고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서포터로 우서를 가지고 왔어야 했는데 상대가 우서를 밴하면서 밴픽이 꼬였다. 딜러를 좋게 가져와서 괜찮겠다 싶었는데 우서 밴 된 것이 컸다. 상대 말퓨리온이 힐을 잘 주니까 적들을 잡기가 힘들었다.
Q 자가라 상대로 캐리건이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
A 경기를 보면 알겠지만 자가라는 타워를 압박해야하는데 캐리건으로 그걸 저지할 수 있다. 자가라 덩치가 커서 캐리건의 콤보를 맞추기가 쉽다. 캘타스나 해머 상사는 16레벨에 생존기를 갖게 되는데, 자가라는 생존기를 선택하면 딜을 어느 정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그런 이유도 있다.

Q 최종전에서 스네이크와 다시 붙게 됐다.
A 밴픽 중심으로 연구를 하고 플레이를 좀 더 신경 써서 하면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라고 생각하고 있다.
Q 이전에 패배한 이유는?
A 레오릭도 레오릭이지만 확실히 밴픽에서 많이 진 것 같다.
Q 레오릭은 패치 후에도 강력한가.
A 아직도 충분히 강하다고 본다. 죽어도 빠르게 전장 합류가 가능해서 여전히 1티어 탱커라고 생각한다.
Q 개인적으로 상향됐으면 하는 영웅은?
A 첸이나 디아블로를 상향시켜줬으면 좋겠다. 첸도 지금 충분히 쓸 수 있는 카드이긴 한데 다른 탱커들에 비해서 조건부 탱킹이라 별로인 것 같다. 디아블로도 딜은 잘 나오는데 너무 물몸이다. 자기를 방어할 수 있는 수단이 없다.
Q 4세트에 나지보 상대로 무라딘을 꺼냈는데.
A 처음부터 준비된 것은 아니었다. 밴픽을 절반만 준비하고 나머지 절반은 상황을 보고 가는 편인데, 나지보-제이나 조합으로는 무라딘을 상대하기 힘들다고 판단해 선택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부모님이 제가 게임하는 걸 매주 지켜보신다. 요즘 지는 경기만 많이 보여드렸는데 다음 경기도 이겨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용산=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