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팀은 지난 롤챔스 서머 2015 개막전에서도 붙은 바 있다. 당시 개막전에서 롤챔스에 갓 승격한 아마추어팀 아나키가 나진을 제압하며 파란을 일으켰기 때문에 두 팀의 KeSPA컵 개막전 대결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진 상대가 정해진 뒤 아나키 이재균 감독은 "친한 팀이지만 승부의 세계는 어쩔 수 없으니 지난 롤챔스 서머 개막전의 아픔을 다시 선사하겠다. 화끈하게 싸우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한편 지난 24일 진행된 예선에서는 ESC 에버, 위너스, CTU 파토스, 영보스(구 Tatoo) 네 팀이 본선에 올랐다. ESC 에버는 삼성 갤럭시와 대결하며 위너스는 CJ 엔투스와 대결한다. CTU 파토스는 함께 예선을 통과한 아마추어팀 영 보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본선 12강은 11월 6일과 7일에 진행되며, 롤챔스 서머 2015 우승-준우승 팀인 SK텔레콤 T1과 KT 롤스터가 합류하는 8강은 9일과 10일에 진행된다. 13일부터 열리는 4강 및 결승 경기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 내 오디토리움에서 치러지며, 4강과 결승은 각각 3전 2선승제,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KeSPA컵 본선 전 경기는 옥션 티켓(ticket.auction.co.kr)을 통해 입장권 구입 후 관람할 수 있으며, 곧 티켓 구입 페이지가 열릴 예정이다. 12강과 8강은 사전 판매로 진행되며, 전 좌석 3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4강과 결승전은 사전 판매와 현장 판매로 동시에 진행되며, 1층은 1만 원, 2층은 5천 원이다. 본선 관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SNS (https://www.facebook.com/kespalol)를 통해 곧 확인할 수 있다.
KeSPA컵 총 상금은 1억 원이며, 우승팀에게는 4천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2천만 원이 수여된다. 본선 전 경기는 게임 채널 스포티비 게임즈를 통해 생중계된다.
◇11월6일(금)
◆리그 오브 레전드 KeSPA컵 12강
▶나진 e엠파이어 - 레블즈 아나키
▶CTU 파토스 - 영 보스
◇11월7일(토)
◆리그 오브 레전드 KeSPA컵 12강
▶삼성 갤럭시 - ESC 에버
▶위너스 - CJ 엔투스
▶스베누 소닉붐 - KOO 타이거즈
*3전2선승제
*오후 3시
*넥슨 아레나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