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 게임즈는 23일 각 지역에서 펼쳐지는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의 파워 랭킹을 공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에선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인 SK텔레콤이 B등급으로 떨어지고 진에어 그린윙스가 A등급으로 오르는 등 예상치 못한 변동이 있었다.
6주차 진에어 그린윙스를 꺾으며 8전 전승을 기록한 락스 타이거즈는 S등급을 꾸준히 유지했다. 5주차 파워 랭킹에서 B등급을 받았던 진에어 그린윙스는 6주차 단독 A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진에어 그린 윙스는 17일 KT 롤스터를 2대1로 제압하며 좋은 분위기를 입증했다.

한편 콩두 몬스터와 SK텔레콤을 꺾으며 승승장구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D등급에서 C등급으로 평가가 올랐다.
북미 챔피언십 시리즈에선 부동의 1위 임모털스가 S등급에 꾸준히 이름을 올렸다. 다만 클라우드 나인과 디그니타스에 패한 솔로미드는 5주차 A등급에서 6주차 B등급으로 내려갔다. 6주차에서 리퀴드를 제압한 에코 폭스와 솔로미드에게 승리를 챙긴 디그니타스는 C등급으로 승격됐다.
5주차 S등급이 없었던 유럽 챔피언십 시리즈엔 상승의 바람이 불었다. 5주차 A등급을 받았던 H2K, G2 e스포츠, 바이탈리티가 나란히 S등급에 올라섰다. 6주차에서 오리겐과 자이언츠에 패한 엘리멘츠는 D등급으로 평가가 떨어졌다.
중국 프로 리그에선 에드워드 게이밍이 인빅터스 게이밍에 패하며 S등급에서 A등급으로 내려갔다. 한편 오 마이 갓은 치아오구 리퍼즈엔 패했으나 마스터즈3에게 승리를 챙기며 B등급으로 올라섰다. 최하위권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LGD 게이밍은 6주차 에드워드 게이밍과 로얄 네버 기브 업에게 차례로 승리를 가져오며 C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5주차 S등급이 없었던 대만 마스터 시리즈는 타이페이 어새신즈를 제압한 ahq e스포츠 클럽이 단독으로 S등급에 올랐다.
◆챔피언스 코리아(LCK)
▶S등급 락스 타이거즈
▶A등급 진에어 그린윙스
▶B등급 KT 롤스터, SK텔레콤 T1, 롱주 게이밍, 삼성 갤럭시
▶C등급 CJ 엔투스, 아프리카 프릭스
▶D등급 스베누 소닉붐, 콩두 몬스터
◆북미 챔피언십 시리즈(NA LCS)
▶S등급 임모털스
▶A등급 카운터 로직 게이밍, 클라우드 나인
▶C등급 디그니타스, 에코 폭스, 리퀴드
▶D등급 임펄스
▶F등급 레니게이드
◆유럽 챔피언십 시리즈(EU LCS)
▶S등급 H2K, G2 e스포츠, 바이탈리티
▶A등급 유니콘스 오브 러브
▶B등급 오리겐, 프나틱
▶C등급 스파일스
▶D등급 엘리멘츠, 로캣, 자이언츠
◆중국 프로 리그(LPL)
▶S등급 치아오구 리퍼즈
▶A등급 에드워드 게이밍, 로얄 네버 기브 업
▶B등급 스네이크 e스포츠, WE, 인빅터스 게이밍, 오 마이 갓
▶C등급 빅시 게이밍, LGD 게이밍
▶D등급 에너지 페이스메이커.올, 마스터즈3, 하이퍼 영스 게이밍
◆대만 마스터 시리즈(LMS)
▶S등급 ahq e스포츠 클럽
▶A등급 타이페이 어쌔신즈, 플래시 울브즈
▶B등급 홍콩 e스포츠, 마치, 미드나잇 선, 엑스게이머즈
▶D등급 쿠거 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