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 전국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춰 보다 쉽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행사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화가 있는 날 취지에 공감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e스포츠 경기를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
7월 e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은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를 추첨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 신청은 18일(월)부터 25일(월)까지 e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 페이지(http://www.e-sports.or.kr/eculture)에서 가능하며, 참가하고 싶은 이유 및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가족 5개 팀과 개인 5명(1인 2매까지 신청 가능)이 선정되고, 선정된 가족 및 개인은 26일(화)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가 갈 예정이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가 있는 날에 e스포츠 경기 또한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문화시민들에게 e스포츠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즐거운 관람문화를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e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이 대중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