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 www.leagueoflegends.co.kr)는 오는 20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결승전 현장에 국카스텐이 오프닝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국카스텐은 LCK 서머 테마송인 챌린지(Challenge)를 부르면서 리그 오브 레전드와 인연을 맺었다. 서머 시즌 내내 방송을 통해 챌린지가 울려 퍼졌고 국카스텐은 결승전 무대를 직접 찾아 오프닝 공연을 하기로 결정했다. 국카스텐은 다수의 멤버가 게임을 좋아하고 LoL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 5월 말 LoL플레이어 및 LCK 팬들께 색다른 재미를 드리기 위해 라이엇 게임즈와 함께 LCK 서머 테마송을 선보인 바 있다. LCK 서머 테마송 Challenge는 박진감 넘치는 LoL e스포츠와 인기 락 밴드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공개 시점부터 화제가 돼, 현재 공식 뮤직비디오 영상에 대한 유튜브 조회수만 87만이 넘었다.
이번 LCK 서머 결승전 티켓을 구매한 팬들을 대상으로 LoL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LeagueofLegendsKor/)를 통해 20명을 추첨, 다음날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2016 국카스텐 전국투어 서울 앵콜 콘서트 티켓을 1인당 2매씩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LCK서머 결승전을 찾는 관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LCK 서머 시즌의 대회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가 제공하는 음료는 물론 경기장 외부에 세워지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에서는 역대 OGN 버프걸과 함께 하는 경품 이벤트를 비롯해 관람객들이 참여하고 즐길거리들이 다채롭게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LCK 스프링 결승전 때와 마찬가지로 현장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엇 스토어도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판매 상품 내용 등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지난 5월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2016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Mid-Season Invitational, MSI)’ 우승 트로피도 현장에 전시되며 이를 활용한 포토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2016 MSI에서 SK텔레콤 T1이 우승하면서 차기 대회가 열리는 내년 5월까지 MSI 우승 트로피를 한국에서 보관한다.
2016 코카-콜라 제로 LCK 서머 결승전 티켓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