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오피셜] 프레딧 브리온, '반바지' 최명원 2군 감독과 계약 종료

center
프레딧 브리온을 떠난 '반바지' 최명원 2군 감독(사진=프레딧 브리온 공식 SNS 발췌).
프레딧 브리온 2군을 이끈 '반바지' 최명원 감독이 팀을 떠났다.

프레딧 브리온은 18일 공식 SNS를 통해 최명원 2군 감독과 계약을 종료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와 함께 "지난 2년 동안 최명원 감독이 팀에 보여준 열정에 감사하고 귀하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작별 인사를 건넸다.

최명원 감독은 2019년 11월 프레딧 브리온의 전신인 브리온 블레이드의 감독으로 들어가면서 당시 2부 리그였던 챌린저스 코리아에 참가했다. 1년간 팀을 이끈 최명원 감독은 이듬해 11월 프레딧 브리온이 프랜차이즈화 된 LCK에 합류하면서 2군 감독으로 선임됐다.

최명원 감독이 이끈 프레딧 브리온 2군은 2021 LCK 챌린저스 리그(CL) 스프링 정규 시즌을 8위로 마무리하면서 첫 대회를 아쉬운 성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어진 서머 시즌 초반에는 5승 1패라는 호성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시즌 중반 6연패를 기록하면서 하위권으로 떨어졌다. 결국 순위결정전 2경기에서 DRX에 패한 프레딧 브리온은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최명원 감독은 지난 9월 개최된 2021 한중일 e스포츠 대회에 리그 오브 레전드(LoL) 종목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참가하기도 했다. CL 소속 선수로 구성된 LoL 대표팀을 이끈 최명원 감독은 결승전서 중국을 꺾으며 차지한 우승에 큰 기여를 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