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드컵] '압도적인 격차' 담원 기아, 매드에 1세트 승리! 1-0

center
담원 기아(사진 출처=라이엇 게임즈).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8강 3경기
▶담원 기아 1대0 매드 라이온즈

1세트 담원 기아 승 <소환사의 협곡> 매드 라이온즈

담원 기아가 기분 좋게 시작했다.

담원 기아는 24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8강 3경기서 유럽 매드 라이온즈를 만나 1세트를 승리했다. 밴픽 단계에서부터 예견된 라인전 상성 우위를 경기 내에서 완벽하게 실현했다.

담원 기아는 그웬-리 신-신드라-미스 포츈-라칸을 꺼냈다. 이를 맞상대하는 매드 라이온즈는 나르-그레이브즈-오리아나-아펠리오스-레오나로 응수했다.

초반 라인전 단계부터 담원 기아가 미드-바텀 주도권을 잡았다. 미드에서 '쇼메이커' 허수의 신드라가 '휴머노이드'의 오리아나를 압도했고 바텀에서는 '고스트' 장용준의 미스 포츈이 '카르지'의 아펠리오스 보다 CS를 더 수급했다. 5분경 하단에서 2대2 전투가 펼쳐지자 허수가 순간이동으로 합류했고 담원 기아가 2킬을 챙겼다.

담원 기아는 미드에서 허수가 매드의 3인 '갱킹'에 당하기도 했지만 하단에서 다시 3킬을 만들어내며 협곡의 전령과 드래곤을 챙겼다. 분위기를 잡은 담원 기아는 매드의 미드 1차 포탑과 탑 1, 2차 포탑을 밀어냈다. 반면 매드는 담원 기아의 바텀 1, 2차 포탑을 파괴했다.

압도적인 성장 차이를 앞세워 내셔 남작을 처치한 담원 기아는 21분경 바텀에서 '휴머노이드'의 오리아나와 '카이저'의 레오나를 잡아냈다. 순식간에 6,000 골드 격차를 낸 담원 기아는 매드의 외곽 포탑을 다수 파괴, 승기를 굳혔다.

담원 기아는 매드의 바텀 억제기를 파괴한 뒤 2번째 내셔 남작을 처치했다. 매드의 세 억제기를 전부 밀어낸 담원 기아는 상대 본진을 초토화시켰고 다수의 킬을 챙기면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