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트라이더 리그는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퍼컵 출전 팀 변경 내용을 공개했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재정적 문제로 인해 팀을 정상적으로 운영하지 못한 튜브플 게이밍을 수퍼컵 선발전에 참가했던 팀 GP가 인수를 희망해 양 사의 합의 하에 양수도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확인됐다.
두 회사 간의 계약에 따라 기존 튜브플 게이밍은 팀 GP로 이름을 변경해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에 출전한다. 카트라이더 리그 측도 해당 계약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해 팀 GP로의 출전 팀 변경을 승인했다. 또한 팀 GP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진행되는 2021 KRPL 시즌2에 참가 중인 튜브플 게이밍 선수들에 대한 지원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출전 팀 변경 승인에 따라 적용되는 것은 브랜딩, 팀 권리, 선수 지원 등 총 세 가지다. 튜브플 게이밍은 팀명과 로고 등 브랜딩 관련 요소를 팀 GP로 변경해야 하며 팀 지원 프로젝트를 통한 팀 지원금 및 상금 지급에 대한 권리도 전부 팀 GP에 인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기존 튜브플 게이밍 소속 선수 전원과의 계약 및 선수 지원금 지급에 대한 의무도 팀 GP로 인계한다.
한편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은 오는 13일 개막한다. 팀 GP로 이름을 변경하고 대회에 참가하는 튜브플 게이밍은 17일 트릿과의 A조 풀리그 맞대결을 시작으로 첫 선을 보인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