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제 2 대 1 루시퍼
1세트 퍼제 6 <백 어스> 3 루시퍼
2세트 퍼제 3 <제3보급창고> 6 루시퍼
루시퍼를 상대로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쳤던 퍼제가 자신들이 선택한 '올드타운' 맵서 위기를 넘기며 BEST4의 마지막 자리에 자신들의 이름을 올렸다.
22일 서울시 강남구의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5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본선 10경기에서 퍼제가 루시퍼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공수 전환 후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퍼제가 롱에서의 교전서 순식간에 상대를 무너뜨리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6번째 라운드도 김두리의 선킬을 앞세워 유리한 상황을 만든 뒤 롱으로 올라오려는 병력들을 싹쓸이하고 6:1로 첫 세트 포인트를 가져갔다.
'제3보급창고' 맵으로 전장을 옮겨 진행된 2세트. 1킬씩을 주고받은 뒤 루시퍼가 A지역쪽을 막으며 유리하게 가는 듯 했으나 퍼제가 상대 실수를 놓치지 않고 교전을 승리하며 선취점을 가져갔다. 2라운드는 루시퍼가 먼저 2킬을 기록하며 잡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B지역으로 들어오는 퍼제 병력들을 제압하고 동점을 만들었으며, 3라운드까지 교전의 우위를 지키며 리드를 가져갔다. 4라운드에 난타전을 이겨내며 퍼제가 다시 동점을 만들었으나 5번째 라운드에 먼저 킬을 잡은 루시퍼가 맵을 돌며 상대 노림수를 제압하고 3:2로 앞선 상황서 공수를 전환했다.
후반전 첫 라운드에 상대 실수를 활용해 루시퍼가 교전의 우위를 잡는 듯 했으나 A지역 C4 설치 뒤 퍼제가 공격적인 리테이크로 상대 병력을 제압하며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7라운드에 막판 위기를 넘기며 루시퍼가 다시 앞서 나간 상황서 8라운드에 A진입단계서 병력이 여럿 잡혔으나 C4 설치 뒤 리테이크를 막아내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9번째 라운드 B 지역 진입서 위기가 있었던 루시퍼는 스나이퍼 한동호를 중심으로 교전으로 풀어내며 6:3으로 승부를 3세트로 끌고갔다.
'올드타운' 맵을 무대로 진행된 3세트. 퍼제가 난타전서 승리해 선취점을 기록한 뒤 2라운드는 A지역 포인트 진입에 성공한 루시퍼가 따로 들어오는 상대를 모두 잡아내며 동점에 성공했다. 3라운드는 A포인트를 내주고 C4 설치 뒤 강하게 압박하는 전략으로 퍼제가 다시 한 점을 추가했으며, 루시퍼도 4라운드에 빠른 교전을 앞세우며 추격을 이어갔다. 전반 마지막 라운드, 4명씩 잡힌 상황서 A포인트 술래잡기서 한동호가 승리하며 루시퍼가 1점 앞선 상황서 전반전을 마쳤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