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CJ 신상문-신동원 "'투신'이 잘되면 팀도 잘된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106041635200045103dgame_1.jpg&nmt=27)
'투신'이라고 두 명을 표현하는 이들은 6라운드에서 SK텔레콤, KT와의 1위 다툼에서 한 몫을 해내겠다고 입을 모았다.
Q 승리한 소감은.
A 신상문=6라운드 스타트를 잘 끊은 것 같아 기쁘다. 투신조합이 잘되면 잘될수록 팀 성적이 더 좋아서 좋다. 6라운드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내도록 노력하겠다.
A 신동원=이제 마지막 라운드다 더 잘하도록 노력하겠다.
Q 이영호와의 경기 후에 바로 프로리그에 출전했다.
A 신동원=MSL 4강이 끝나니 너무 아쉽더라. 이영호 선수가 워낙 잘하셨다. 이번 패배로 내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다. 좋은 경험이었다.
Q 오늘 경기는 비교적 쉽게 승리했는데.
A 신동원=위치도 빌드도 불리하게 시작했다. 상대가 처음에 뮤탈리스크로 내 오버로드를 잡았을때 공격왔으면 조금 위험했을 것이다. 그 이후로는 내가 침착하게 뮤탈리스크를 잘 모았고 오버로드도 잘 끊어내서 생각보다 쉽게 이겼다.
Q 태어나서 이제동을 처음 잡았다.
A 신상문=너무 기쁘다. 이제동 선수를 몇년간 상대했는데 처음 이겼다. 이번 승리로 완전히 이제동 선수를 극복한 것은 아니지만 2스타포트 전략으로 이겼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다. 내가 한창 2스타포트 전략을 많이 쓸때 제동이한테 한번 막히고 그 이후에 2스타포트 전략을 잘 쓰지 않았다. 이번 승리로 다시 자주 쓸 수 있을 것 같다.
A 신상문=많이 위축됐던 것 같다. 이번 이영호 선수와의 8강전을 치르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 그래서 오늘도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
Q 언제 승기를 잡았다고 생각했나.
A 신상문=스톱 럴커에 마린이 많이 죽었으면 힘들었을 것이다. 그 상황에서 럴커를 다 잡아내면서 좋은 상황이 됐다.
Q KT와 승수가 같다.
A 신동원=남은 경기를 모두 이기는 것이 목표다. 물론 우리 위에 있는 KT나 SK텔레콤이랑 경기하면 더 집중할 것이다. 질때도 있겠지만 모두 힘내서 잘햇으면 좋겠다.
A 신상문=더 집중해서 좋은 경기 하도록 하겠다.
Q KT와 SK텔레콤과의 경기는 아직 많이 남았는데.
A 신동원=KT와 SK텔레콤만 이기겠다는 뜻이 아니다. 우리 팀이 MBC게임에게 약한편이고 폭스도 강하다. 일정표를 보니 SK텔레콤과 KT전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았다. 그때가 되면 정말 세팀이 피말리는 싸움을 할 것 같다.
Q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신동원=MSL 4강 경기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기분이 많이 상했다. 많은 분들이 오셨는데 죄송하다. 다음 시즌도 있으니 4강은 잊고 프로리그에 집중하라는 계시로 알겠다. 프로리그에 집중해 6라운드를 잘 마무리하겠다.
A 신상문=부모님이 서울에 올라오셨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jjoony@dailygme.co.kr]
*T store와 함께 더 스마트한 생활(www.tstor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