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승리를 거둔 소감은.
A 오랜만에 이긴 느낌이다. 왜 그런지는 알 수 없지만 그런 느낌이 든다(웃음). 그래서 더 기분이 좋은 것 같다.
Q 그동안 승수를 많이 쌓지 못해 속상했을 것 같다.
Q 오늘은 1세트에 출전했는데.
A 경기를 준비하면서 연습 때 자주 패했다. 지면서 많이 말려야 하는데 이상하게 연습 때 느낌이 좋았다. 대회에서는 이길 것 같은 자신감이 들었다. 1세트에 나가니 정말 열심히 하게 되더라.
Q 몰래 확장 기지 전략을 선택했다.
A 사실 몰래 확장 기지의 개념은 아니다. 원래 앞마당에 먼저 넥서스를 건설했어야 하는데 어쩌다 보니 5시에 넥서스를 먼저 건설했더라(웃음). 의도한 바는 아니었다(웃음). 나도 처음 겪는 상황이라 어찌할 바를 몰랐다(웃음).
Q 오늘 MVP로 뽑혔다.
A 경기력이 나쁜 것은 아니었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갔다. 최근 내가 예전에 플레이 한VOD를 봤는데 정말 재미있고 잘하더라. 그래서 다시 그때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컸다. 내가 왜 이렇게 됐나 싶었다.
Q 신인왕 때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할 텐데.
A 솔직히 내 성적에 만족을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그동안 너무 못했던 것 같다. 남은 경기에서 모두 승리해 조금이라도 나은 성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 항상 응원해 주시는 팬들과 응원 문자 보내주시는 부모님께도 고맙다. 그리고 연습 때 (유)영진이형에게 많이 패해 좌절했다. 그 덕에 승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T store와 함께 더 스마트한 생활(www.tsto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