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부] 스타테일 고동빈-류상욱 "월드 챔피언십까지 직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207202205570063693dgame_1.jpg&nmt=27)
Q 조1위로 8강에 진출했다.
A 고동빈(Joker)=제닉스 스톰전은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경기에서 제닉스 스톰이 우리가 예상한대로 챔피언을 선택했다. 애니비아, 말파이트, 쉔을 예상했는데 딱 맞아 떨어졌다. 경기도 연습한대로 잘 풀렸다.
A 류상욱(Ryu)=생각대로 잘 흘러가서 이긴 것 같다. 조1위를 해서 기분이 좋다.
A 고동빈(Joker)=이번에 멤버가 바뀌어서 팀 분위기가 좋아졌다. 최윤섭이 들어오면서 전체적으로 밝아진 느낌이다.
Q 1세트 경기는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A 류상욱(Ryu)=요즘 애니비아가 뜨고 있지만 초반이 약하다는 약점이 있다. '매니리즌' 김승민이 애니비아를 잘쓰기 때문에 선택을 예상했고 중단을 압박하자는 전략이었다.
Q 경기 준비는 어떻게 했나.
A 고동빈(Joker)=어제 완성된 전략이다. 어제는 연습 경기보다는 멤버 모두가 대화를 통해 조합을 맞추는 것에 주력했다.
Q 이렐리아, 오리아나, 알리스타 조합을 처음 고안했다고 들었는데.
A 고동빈(Joker)=이렐리아와 오리아나를 가져간 뒤 알리스타를 뽑을 수 있으면 굉장히 좋다. 이렐리아에게 오리아나가 공을 걸어 준다. 그리고 이렐리아가 적진에 뛰어들어간 뒤 오리아나의 궁극기가 들어가는 식이다. 곧바로 알리스타가 분쇄를 쓰면 상대의 진형은 이미 무너져있다.
Q 조1위를 예상했나.
A 고동빈(Joker)=제닉스 스톰전만 이기면 확정이라고 생각했다.
Q 8강에서 어떤 팀을 원하나.
A 고동빈(Joker)=누가 되든 상관 없을 것 같다.
A 류상욱(Ryu)=A, B조 2위 둘 다 좋지만 A조 2위인 WE가 더 좋은 것 같다. 연습 경기에서 승률이 좋다(웃음).
Q 이번 시즌 목표는.
A 류상욱(Ryu)=우승해서 받은 서킷 포인트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다.
Q 하고 싶은 말은.
A 고동빈(Joker)=조합 자체가 신선해서 연습 상대가 없었는데 중국팀인 이홈이 도와줬다. 이홈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A 류상욱(Ryu)=앞으로 더 열심히 할테니 많은 응원 바란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