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SK텔레콤 이예훈 "스타2 첫승이라 더욱 기쁘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207231755520063804dgame_1.jpg&nmt=27)
Q 시즌 첫 승을 기록한 소감은.
A 스타크래프트2:자유의날개(이하 스타2)를 늦게 시작해서 잠까지 줄이면서 열심히 했다. 이번 시즌 2패 모두 스타2로 해서 경기 끝날 때마다 너무나 속상했는데 오늘은 운이 따랐던 것 같다.
Q 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이하 스타1)와 스타2를 병행하는 시즌이라 출전의 기회가 더 있을 것 같았는데 왜 이리 늦어졌나.
Q 공격적인 플레이가 좋았다.
A 스타1에서 수비적인 전략을 즐겨 썼는데 스타2에서는 수비적으로 하면 상대 선수에게 너무나 끌려가는 느낌이라 공격적으로 스타일을 바꿨다. 게다가 오늘은 연습 때보다 더 좋은 상황이었다.
Q 통신사 라이벌전이라 더 긴장되지 않았나.
A 라이벌전이라 그렇지는 않았고 이긴지 너무나 오래돼서 승리에 대한 마음이 컸고 그 점으로 인해 긴장됐다. 이겨서 너무나 좋았는데 너무나 긴장해서 그런지 아직까지 풀리지 않았다. 이렇게 좋았던 건 처음인 것 같다.
Q 자신의 스타2 실력에서 보완할 점은.
A 스타1은 오랫동안 하다보니 익숙한데 스타2는 상대 선수가 무엇을 할지 아직 감이 잘 잡히지 않아서 그런지 자신감이 떨어지는 것 같다.
Q 뒤늦은 첫 승을 기록했는데 개인적으로 목표가 있나.
A 기회가 주어지는대로 승리하고 싶다. 여지껏 연승을 한 적이 없는데 다음에 승리를 거둬 연승을 거두고 싶다.
A 오늘 승리 기회를 주신 코칭 스태프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데일리e스포츠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