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LOL] 나진 실드 구본택-김기범 "신생팀이 된 기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01232221400072485dgame_1.jpg&nmt=27)
Q 차기 시즌 시드권을 획득한 소감은.
A 구본택(Expession)=시드가 없었다면 다음 시즌 출전이 엄청 힘들었을 것 같은데 오늘 이겨서 참 다행이다(웃음). 다른 신생팀과 오프라인 예선전을 할 자신이 없다. 강한 팀이 많기 때문에 부담이 됐을 것이다.
A 김기범(Raoching)=팀에 공헌해서 만족스럽다. 방송 경기가 처음이라 떨렸는데 결과가 좋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A 구본택(Expession)=많이 그리웠다.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경기를 하는 것이 그리웠다.
Q NLB에서는 왜 졌나.
A 구본택(Expession)=잘 했지만 어제는 조금 부족했다는 것을 느꼈다.
A 김기범(Raoching)=아직 내가 기존 멤버들과 호흡을 맞춘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팀워크에 문제가 있었다. 또 플레이가 조금 소극적이었던 것 같다.
Q 올라운더에서 정글러를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A 김기범(Raoching)=작년 7월에 전역했다. 휴가를 나와서 LOL을 즐겼는데 휴가를 나올 때마다 새로운 챔피언이 4~5개씩 나와있더라. 그래서 정글 밖에 할 수 없었다(웃음).
Q 김대웅에게 부탁을 받았다거나 들은 얘기가 있다면.
A 구본택(Expession)=(김)대웅이 형이 많이 아파서 특별한 이야기나 도움을 줄 수가 없었다. 빨리 낫기만을 바랄 뿐이다.
Q 멤버가 두 명이나 바뀌었는데.
Q 오늘 경기는 대체로 어땠나.
A 구본택(Expession)=예전에 비해 엉망이 된 느낌이다(웃음). 우리가 연습 경기에서는 잘 하는데 대회에서는 그런 플레이가 나오지 않아 힘들다.
A 김기범(Raoching)=1세트 빼고는 만족스럽지 않았다. 우리가 실수가 많았고 상대도 마찬가지였다. 실수를 받아쳐서 이긴 것 같기 때문이다.
Q 다음 시즌까지 한 달 넘게 시간이 있는데.
A 구본택(Expession)=팀워크 문제를 가다듬고 다른 대회가 있다면 거기서 실험을 해볼 생각이다.
Q 나진 소드가 결승전을 앞두고 있는데.
A 구본택(Expession)=나진 소드가 재미있게 경기를 하니까 서로 연습을 하면 즐겁다. 언제나 보여주던 시원한 경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A 김기범(Raoching)=아주부 프로스트도 강팀이지만 나진 소드의 상승세가 굉장하기 때문에 소드가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Q 더 하고 싶은 말은.
A 구본택(Expession)=이제 우리도 어떻게 보면 신생팀이 됐다(웃음).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재미있는 경기를 펼치는 획기적인 팀이 되서 돌아오겠다. 우리가 조금 공격적인 팀이 된 것 같다. 지금은 실수도 많지만 보완해 나갈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A 김기범(Raoching)=(김)대웅이형을 대신해서 들어왔는데 원래 형이 있던 것 처럼 실드가 가지고 있는 기량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