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대표 서민)은 EA 서울 스튜디오(Electronic Arts Seoul Studio LLC)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피파온라인3)'의 첫 공식 리그인 '서머(Summer) 리그'의 참가 모집을 시작했다고 5일(금) 밝혔다.
클럽 대항전은 '클럽 레벨 45', '클럽인원 30명' 이상의 클럽만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7월 14일(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클럽 명단과 예선대진표는 7월 22일(월)에 발표된다. 참가팀들은 8월부터 온라인 예선에서 3가지 경기 방식(1on1, 2vs2, 3vs3)으로 경합을 벌이며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은 9월 열리는 토너먼트 방식의 오프라인 결선에 진출한다.
순위경기 최강전은 순차적으로 열리는 총 3차례의 순위경기(10차, 11차, 12차)에서 각 300위권에 포함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참가접수를 받으며 넥슨은 각 순위경기 차수별로 참가자들을 취합, 예선전을 치러 선발된 12명을 대상으로 9월에 오프라인 결선을 실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이번 대회 경기는 스포TV의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spotv)에서 생중계되며 방송 중 등장하는 일련의 숫자를 피파온라인3의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 EP'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피파온라인3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본부장은 "피파온라인3 공식 리그에 대한 이용자들의 바람이 컸던 만큼 뜨거운 열기 속에 치러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대회가 재야에 숨어있던 다양한 이용자들이 참여해 실력과 재미를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파온라인3에 관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