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www.e-sports.or.kr)와 인벤(대표 유인희, www.inven.co.kr)이 공동 주최하는 전국 대학 e스포츠 리그(National Collegiate E-sports League, 이하 NCEL) 2013 서머 시즌의 참가접수가 8월 5일(월) 시작됐다.
신청 가능 대상은 현재 대학교 및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중인 아마추어 게이머(2, 3년제, 사이버대학 무관)로 구성원 전원 같은 학교 학생이어야 한다. 캠퍼스 여부와 관계없이 동일학교라면 여러 팀이 중복신청이 가능하나, 동일 인원이 여러 팀에 소속되는 것은 불가하다. 또한 온라인 진행 여건상 무분별한 선수교체를 방지하기 위해 대회 진행 중 구성원 교체 또는 추가등록은 불가하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까지 구성원을 등록할 수 있으며 구성원 전원이 참가신청 시점에 LOL 한국서버에 본인 명의의 토너먼트 드래프트 게임을 할 수 있는 16명의 챔피언이 포함된 레벨 30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2013 LOL 챔피언스 대회 본선에 출전한 경험이 있는 자는 프로게이머에 준한 자로 인정되어 참가가 불가하다.
월드 오브 탱크는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까지 구성원을 등록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게이머 또는 그에 준하는 기준이 없기 때문에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8월 5일(화)부터 11일(일)까지 1주일간 NCEL 공식사이트(ncel.inven.co.kr)에서 할 수 있으며 지난 주부터 개설된 팀 찾기 게시판에서는 많은 대학생 게이머들이 같은 학교 게이머와 팀을 결성하기 위해 홍보게시물을 올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