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e스포츠협회(사무국장 조만수)가 주최 및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은 e스포츠를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를 정착시키고, 모든 세대와 가족이 게임을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체험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렇게 여러 종목이 있는 만큼 참가 방법도 무척 다양하다. 우선 최고 점수 기록이나 연승 기록 등의 기록형 프로그램, 토너먼트나 상대와 점수 겨루기, 순위 겨루기 등의 경쟁형 프로그램들이 참가자들을 맞는다.
예를 들어 하스스톤의 '기본 덱으로 3연승 도전'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게임에서 주어지는 카드들로 연승을 기록하는 방식이며, 윈드러너의 '커플 달리기'는 4명이 동시에 경기를 시작한 후 커플 각각 기록의 합을 겨루는 방식이다. 포코팡의 '최고 점수 기록전'은 타이틀 그대로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랭킹전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또한 각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여러 혜택이 참가자들을 반긴다.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의 카드팩과 피파온라인3의 선수팩 같은 게임 아이템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는 캠핑 용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등 참여 시 다양한 혜택들이 기다리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에서는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들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기존에 행사 연기 전 참가 신청을 했던 가족의 경우에 추가 신청을 할 필요는 없으며, 추후 선착순 참가 명단에서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참여 안내, 종목 별 상세 내용 등의 자세한 사항은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http://www.e-sports.or.kr/2014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