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베누 GSL] 마이인새니티 정윤종, 정우용 꺾고 8강 막차!](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5060522314431881_20150605224354dgame_1.jpg&nmt=27)
▶최종전 정윤종 2대0 정우용
1세트 정윤종(프, 7시) 승 < 철옹성 > 정우용(테, 11시)
2세트 정윤종(프, 1시) 승 < 만발의정원 > 정우용(테, 7시)
마이인새니티 정윤종이 탄탄한 수비에 이은 역공으로 CJ 엔투스 정우용을 제압하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정윤종은 5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곰exp 스튜디오에서 열린 스베누 GSL 2015 시즌2 코드S 16강 B조 최종전에서 정우용으로 상대로 탄탄한 수비를 선보인 끝에 2대0으로 승리, 마지막으로 8강에 올라 진에어 조성주와 4강 진출권을 놓고 다투게 됐다.
정윤종은 1세트서 3시 지역에 전진 우주관문을 건설한 뒤 예언자를 생산해 상대 일꾼을 줄여줬다. 정윤종은 추적자 점멸에 이은 일점사 공격으로 정우용의 지뢰 드롭 공격을 별 피해 없이 막아냈고, 추적자로 상대 해병을 다수 줄여줬다.
정윤종은 테란이 올인성 치즈 러시를 완벽하게 막아내고 1세트를 따냈다. 정윤종은 고위기사 폭풍과 광자과충전을 적절하게 활용해 테란의 바이킹과 바이오닉 병력을 다수 줄여줬고, 공격에 동원된 일꾼을 모두 잡아냈다. 정윤종은 극심한 일꾼 손실로 뒤가 없는 정우용의 전진 병력을 모두 잡아내고 항복을 받아냈다.
정윤종은 2세트서 초반 전략 싸움에서 이기고 8강 진출권을 확보했다. 정윤종은 정우용의 사신과 화염차 견제를 큰 피해 없이 막아낸 뒤 추적자 역습에 나서 상대 일꾼을 다수 줄여줬다. 정윤종은 정우용의 해병 드롭 공격 병력을 모두 제압한 뒤 병력을 전진 배치해 테란의 진출을 억제했다.
정윤종은 점멸 추적자 컨트롤을 통해 드롭 공격을 시도하던 정우용의 의료선을 끊어냈다. 정윤종은 역으로 광전사 드롭 공격을 시도해 상대 본진 자원 채취를 방해했다. 정윤종은 정우용이 야심차게 시도한 본진 지뢰 드롭 공격도 완벽하게 막아내 유리한 국면을 이어갔다.
정윤종은 거신과 추적자, 광전사와 파수기가 조합된 병력으로 정우용의 6시 추가 확장기지를 공격했다. 정윤종은 추적자 일점사 공격으로 상대 멀티 사령부를 파괴한 뒤 병력을 본진으로 귀환시켜 정우용의 대규모 드롭 공격과 중앙 진격 병력을 막아냈다.
정윤종은 상대 대규모 드롭 공격을 막아낸 뒤 대규모 지상병력을 동원해 역공에 나섰다. 정윤종은 상대 6시 확장 사령부를 재차 파괴한 뒤 중앙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고 항복을 받아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