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러스트레이션, 웹툰, 코스튬 플레이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진행 중인 LoL 팬아트 공모전은 LoL 경험을 플레이어의 창의적인 상상력을 바탕으로 게임 외적인 분야로까지 확장시키고 플레이어들이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진행되는 이벤트다.
투표는 LoL 챔피언이 인쇄돼 있는 환타,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제로 제품의 캔따개 뒷면 코드를 온라인 투표 사이트에 입력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투표 참가자 전원에게는 특별 제작한 소환사 아이콘 '아티스트 포로'가 주어진다. 전세계 중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특별 아이콘이며, 라이엇 게임즈에서 LoL 커뮤니티를 빛내주는 아티스트들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각각 8월과 9월에 진행되는 웹툰과 코스튬 플레이 투표 참가자들에게는 각기 다른 소환사 아이콘이 제공될 예정이기 때문에 3개 부문 투표에 모두 참가하게 되면 3종의 특별 소환사 아이콘을 모두 보유할 수 있다.
이 투표를 통해 선정된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27인치 iMac 레티나 5K와 함께 항공료와 숙박료를 포함한 2015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참관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부문별로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맥북 프로 15인치,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맥북 12인치,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LoL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포인트 20,000 RP가 수여되는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 주관하고 환타가 함께하는 이번 2015 LoL 팬아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마이크로사이트(http://event.leagueoflegends.co.kr/fanart_201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