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스포츠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들을 위한 교육 과정이 생겼다.
이 과정은 2015년 1월 e스포츠가 정식 스포츠로 발돋움 함으로써 e스포츠 최초로 고용노동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 지원하여 선정됐으며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e스포츠 산업에 필요한 전문가 교육을 무료로 받다.
e스포츠는 최근 들어 다양화, 다변화되면서 새롭고 다양한 직업 유형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신규 직업의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 e스포츠가 게임 마케팅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게임사에서는 자체 e스포츠 사업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게이밍 산업 발전 및 글로벌 시청 기반 증대로 인해 핵심 콘텐츠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e스포츠 기획 및 운영, 게임단 운영, 미디어 운영, 매니지먼트 등 e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전문가의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다.
e스포츠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은 9월 15일부터 5개월간 진행되며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교육비 및 교재비가 무료다. 매월 연수 수당(최대 31,6000원)을 지급 받으며 교육 이수 후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참가신청 및 커리큘럼 내용은 이에스게임즈 홈페이지(www.esgame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