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공허의유산으로 진행되는 2016 시즌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WCS)의 북미, 유럽 시스템을 바꾼다고 공식 발표했다.
세 시즌에 나눠 진행되던 프리미어 리그는 사라진다. 그 자리를 메우는 대회는 서킷이라 불리는 대회다. 윈터와 스프링, 서머 등 세 번의 시즌으로 진행된느 WCS 서킷 대회는 각 시즌별로 15만 달러의 상금이 걸려 있고 32명이 참가한다.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열리는 각 대회의 1위는 글로벌 플레이오프에 직행한다. 서킷 포인트 상위 선수들과 서킷 챔피언십 우승자들은 WCS 글로벌 플레이오프 시드를 획득하며 총 8장의 시드가 주어진다.
WCS 서킷 대회는 25,000 달러 규모의 토너먼트에서부터 미화 150,000 달러 규모의 토먼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를 아우른다. 선수들은 세계 곳곳을 넘나들며 자신의 실력과 전략을 가다듬을 수 있다. WCS 서킷 대회는 5000 포인트 대회와 2500 포인트 대회 등 두 가지 등급으로 구분된다. 대회의 등급은 상금 규모와 지역별 요구 조건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WCS 서킷 대회는 국제 경기이며 또한 각 지역별 스타크래프트2 선수들의 열정을 조명하는 대회다. 각 대회의 주최측은 재량에 따라 블리자드로부터 여행 및 숙박 비용이 지원되지 않는 지역별 시드 수를 조절할 수 있다.
WCS 2500 대회들은 5000등급 대회로 끌어올리기 위해 블리자드에 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블리자드가 지원하는 25,000 달러의 추가 상금을 더해 해당 대회를 50,000 달러 규모의 대회로 승격시킬 수 있다. 블리자드는 또한 대회의 단계를 올리기 위해 적합한 거주자들이 참가할 수 있는 8명의 서킷 패스포트 예선 통과자들을 후원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부스트는 WCS 2016 기간 동안 최대 8개의 대회에 돌아간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