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TV는 2016 핫식스 GSL 시즌1의 본선인 코드S가 오늘 개막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가 주관하고 핫식스가 후원하는 2016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는 오는 4월 15일(금)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서울 대치동 소재)에서 생중계된다.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4월 23일(토)에 펼쳐진다. 32강과 16강은 3전 2선승제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8강부터 결승까지는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각각 5전 3선승제(8강), 7전 4선승제(4강 및 결승전)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시즌 총 상금은 역대 최고 수준인 2억 4천만 원으로,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4천만 원과 WCS 포인트 4000포인트가 주어진다.
여기에 지난 GSL 프리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코드S 시드를 획득한 1주차 우승자 CJ 엔투스 김준호와 2주차 우승자 SK텔레콤 김명식이 코드S에 합류해 우승을 향한 접전을 펼칠 예정이다.
17일 진행되는 GSL 핫식스 시즌1 코드S 개막전에는 A조 진에어 이병렬과 삼성 서태희, 리퀴드 윤영서, KT 주성욱이 출전한다. 또한 19일 B조에는 CJ 김준호, KT 이동녕, MVP 치킨마루 안상원, SK텔레콤 조중혁이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GSL 코드S 개막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현장에서는 경기를 관전하러 온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일반판과 제닉스 타이탄 키보드를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프리카TV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afreecatvgame)에서는 핫식스와 GSL이 함께 하는 인증샷을 올리면 핫식스 한 박스를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방송시청 중에 진출자를 맞추면 퀵뷰 아이템을 지급하는 라이브 시청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016 핫식스 GSL 시즌 1은 아프리카TV(http://afreeca.com/afgsl)와 글로벌 아프리카TV(http://afreeca.tv/36840697), 트위치TV(http://www.twitch.tv/gsl) 등 국내외 플랫폼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며, 이벤트를 포함한 코드S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GSL 공식 홈페이지(http://gsl.afreec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