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의 OGN e스타디움에서 오는 28일부터 양일간 치러지는 PBWC 2016은 올해 신설된 포인트 블랭크 상반기 리그로, 총 5만 달러(한화 약 6천만 원)의 상금을 두고 ▲한국▲인도네시아▲태국▲터키-아제르바이잔▲브라질▲러시아 등 총 6개의 대표 팀이 참가하여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러시아 대표 팀 선발을 위해 지난 4월 1부터 5월 7일까지 치러진 아레나 시즌1은 예선전에만 총 232개의 팀이 출전했으며, 우승의 영광은 AoeXe 팀이 차지했다. AoeXe는 매년 하반기에 진행되는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이하 PBIC)에서 2년 연속 우승한 전적이 있는 막강한 팀이다. 이번 PBWC 뿐 아니라 PBIC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이겠다는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현재 100개국에 서비스되어 약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포인트 블랭크는 지난 2010년 브라질과 러시아에 진출해 비약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브라질에서는 전체 게임 최고 동시접속자수인 5만 명을 돌파한 바 있으며, 이는 현재까지도 깨지지 않은 브라질 온라인 게임 역사상 가장 높은 동시접속자수이다. 러시아의 온라인 게임 시장의 2016년도 규모는 29억 4000만 달러로 추정되고 있으며, 브라질도 매년 20% 이상 높은 성장세로 주목받는 시장이다.
PBWC 2016의 모든 경기는 온라인 스트리밍 중계될 예정이다.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포인트 블랭크 공식 사이트(www.fps-p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