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코카-콜라 제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6 서머와 관련, 'Ultimate(얼티밋)'이란 이름의 테마송 음원과 뮤직비디오 영상을 17일 공개했다.
이번 곡은 지난 5월 최초 공개된 롤챔스 테마송 'Challenge(챌린지)'에 이어 공개된 두 번째 테마송으로 웅장하고 비장한 전개 및 함축적인 의미의 가사를 통해 기존의 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담았다. 또 롤챔스 현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위해 최선의 도전을 이어가는 'e스포츠 여정'을 테마로 해 10개 프로팀 선수들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도 담고자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올 한 해 숨차게 달려온 롤챔스 현장의 모습들이 담겨 e스포츠 팬들 및 LoL 플레이어들의 공감이 기대된다.
또 오는 20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될 롤챔스 결승전에는 국카스텐이 오프닝 무대를 맡아 '챌린지'와 '얼티밋' 두 곡에 대한 특별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 더욱 기대가 모인다. 국카스텐은 열정적인 스타일의 록 음악을 통해 많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밴드로, 다수의 멤버가 LoL을 즐기는 플레이어이기도 해 롤챔스 테마송 프로젝트를 함께한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라이엇 게임즈의 박준규 퍼블리싱 총괄 이사는 "롤챔스 서머를 아껴주시고, 함께 만들어 주고 계신 많은 분들께 또 다른 즐거움을 드리고자 테마송을 준비했다"며 "숨 가쁘게 달려온 롤챔스의 여정에 있어 모두가 주인공이라 생각하며, 그 뜨겁고 열정 넘치는 e스포츠의 여정이 이 테마송을 통해 다시 한 번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오늘 공개된 롤챔스의 두 번째 테마송 '얼티밋'은 LoL 홈페이지 내 마련된 별도의 마이크로사이트 외에도 멜론, 벅스, 엠넷 및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다양한 음원 사이트에서도 해당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