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롤드컵 주제곡은 러시아 출신 인기 DJ 제드(Zedd)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제드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사운드로 전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DJ다. 올해 7월 우리나라에서 열린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해 32,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등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새로운 롤드컵 주제곡을 선보이며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에는 유명 모델이자 영화배우인 니키 테일러가 부른 2015 시즌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인 '대격돌(Worlds Collide)'이 공개됐으며, 2014년에는 세계적인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가 참여한 '워리어즈(Warriors)'가 음원 및 뮤직비디오로 공개되며 전세계적인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2012년 롤드컵 아주부 프로스트와 타이페이 어새신스의 결승전, 2015년 락스 타이거즈와 SK텔레콤 T1의 결승전 등 한국팀의 모습도 등장한다. 특히 지난해 롤드컵 2연패에 성공한 SKT T1과 '페이커' 이상혁의 놀라운 플레이가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돼 탄성을 자아낸다.
해당 음원과 뮤직비디오 영상은 라이엇 게임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롤드컵은 9월 29일부터 10월 29일(현지시각 기준)까지 한달 간 북미 전역을 오가며 열린다. 조별 예선은 샌프란시스코, 8강은 시카고, 준결승은 뉴욕, 결승은 로스앤젤레스에서 각각 진행된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