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애드' 강건모 "카밀은 '왕귀챔', 정말 사기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12219443879652_20170122201652dgame_1.jpg&nmt=27)
MVP는 22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7 스프링 1라운드 1주차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경기에서 접전 끝에 2대1 승리를 차지했다.
MVP의 톱 라이너 '애드' 강건모는 "좋은 1승을 챙긴만큼 연승을 이어가겠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강건모와의 일문일답.
Q 시즌 첫 승을 차지한 소감은.
A bbq 올리버스에게 패배한 것이 아쉬울 정도로 좋은 1승을 챙겼다. 좋은 상황을 만들어낸만큼 앞으로도 연승을 이어가겠다.
Q 1세트에서 사이온을 선택했다. 어떤 상황에서 꺼내는 것인가.
A 아직까지 특정 상황에서 패배한 적이 없다. 그래서 카밀같이 독보적인 OP 챔피언이 나오지 않는 이상 어떤 상황이든지 꺼낼 생각이다.
Q MVP에서 말자하 서포터를 높은 티어로 평가하는 것 같은데.
A 딱히 1티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고, 아프리카의 '투신' 박종익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서 뺏어왔다. 3세트 질리언은 말자하 상대로 승리한 기억이 있어서 꺼냈다.
Q '이안' 안준형의 생일인데 각오가 남달랐을 것 같다.
Q 아프리카가 카밀을 왜 풀어줬다고 생각하나.
A '마린' 장경환이 케넨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서 상대할 생각이었던 것 같다. 카밀이 라인전 단계에서 패배하더라도 후반만 가면 어떤 상대든 이길 수 있어서 케넨을 상대하기도 괜찮다. 라인전도 좋은데 '왕의 귀환'을 하는 챔피언이라 정말 사기다.
Q 피오라로 카밀을 카운터를 친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A 피오라로 카밀을 이길 순 없다.
Q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은.
A 이번에는 밴픽 단계에서 운이 따라줘서 이긴 것 같다. 앞으로는 게임 내적인 운영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려서 승리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