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비디오 플랫폼 트위치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앞으로 2년 동안 이어질 양사간 협력에 대한 내용을 21일 발표했다.
우선 이번 협업의 첫번째 부분은 블리자드의 주요 e스포츠 콘텐츠들이 트위치에서 생중계 된다는 것이다. 블리자드는 트위치에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2 및 오버워치에 이르는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 중계 대상이 되는 프로그램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HGC)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서킷)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즈(HG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챔피언십 ▲오버워치 에이펙스 ▲오버워치 프리미어 시리즈을 포함한 20개 이상의 개별 콘텐츠다.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을 위한 특전 제공은 이번 협력의 두번째 부분이다.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이용 가능한 트위치 프라임 회원은 오버워치,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대한 게임 내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트위치 프라임 회원들은 6월 20일부터 8월 10일(태평양 표준시 기준)까지 오버워치 황금 전리품 상자를 받게 되고, 이 상자에서는 한 개의 전설 아이템이 보장되는 것은 물론 이외에도 감정 표현, 스킨 등 게임 내 아이템 3개가 들어 있다. 그리고, 앞으로 몇 달 동안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은 더 많은 게임 내 아이템이 포함된 10개의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를 추가로 받게 된다. 또한, 2017년 후반부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과 하스스톤에서도 이와 비슷한 형태의 프로모션이 시작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최고 제품 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이자 공동설립자(co-founder)인 프랭크 피어스는 "우리는 오랫동안 트위치와 함께 많은 협력을 해왔다. 이번에 발표하게 된 기념비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트위치와 블리자드의 팬들에게 전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에게 e스포츠 커뮤니티는 매우 중요하고, 우리만큼이나 블리자드 e스포츠를 사랑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그들이 좋아하는 블리자드 게임의 선수들을 오랫동안 응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위치 프라임의 혜택은 전세계 아마존 프라임 및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멤버들에게 제공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위치 프라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