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모털스는 27일(한국 시간) 열린 북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 2017 서머 플레이오프에서 CLG를 3대0으로 격파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1세트에서 나르, 그라가스, 카시오페아, 코그모, 알리스타를 고른 임모털스는 초반부터 'Pobelter' 유진 박의 카시오페아가 4킬을 쓸어 담으며 성장했다. 15분부터 25분까지 펼쳐진 교전마다 패하면서 킬 스코어를 역전 당한 임모털스는 중앙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카시오페아를 앞세워 대승을 거뒀고 내셔 남작을 챙겨갔다. 20분 동안 교전을 펼칠 때마다 비슷한 숫자가 죽어 나가면서 난전을 펼치던 임모털스는 45분에 내셔 남작 지역에서 벌어진 싸움에서 카시오페아가 더블킬을 가져갔고 바론 버프도 챙기면서 기선을 제압했다.
3세트에서 자르반 4세와 그라가스, 루시안, 코그모, 탐 켄치로 챔피언 구성을 완전히 바꾼 임모털스는 CLG와 킬을 주고 받는 난전을 펼쳤다. 21분에 CLG가 중앙으로 강하게 치고 들어오자 유진 박의 루시안이 실낱같은 체력으로 도망가면서 킬을 낸 임모털스는 한 명씩 끊어내며 에이스를 띄웠다. 내셔 남작을 편하게 가져간 임모털스는 중앙 억제기를 파괴한 뒤 27분에 교전을 전개, 4명을 잡아낸 뒤 넥서스를 파괴하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